팜리서치 배너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퍼슨 포비딘

대원제약 '약의 날 기념식’서 약물감시 우수 기관 식약처장상 영예

2019-11-19 22:51:00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지난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열린 제33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약물감시 우수 협력 기관으로 선정,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약물감시 우수 협력 기관은 약물감시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협력 기관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대원제약에 따르면 회사는 선진화된 약물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함에 따라 국민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의약품의 안전한 관리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그동안 의약품 부작용 보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약물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누구나 약물감시의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전제 아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약물감시 시스템과 보고 절차에 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영업부의 경우 휴대용 기기에 'SOS 이상사례 보고서' 기능을 탑재해 자발적이며 즉각적인 보고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또 고객 상담 전화를 상시 이용 가능하게 함으로써 의료인과 환자,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약물감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시판 후 조사는 물론 필요 시에는 시판 후 임상 시험이나 약물 역학 연구를 실시해 국내 의약품 부작용 정보를 성실하게 수집, 분석, 평가해 왔으며 수집된 안전성 정보는 철저한 규정에 따라 약물감시팀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대원제약은 설명했다.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은 "대원제약은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동반자가 되자는 경영 철학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루킨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