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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 돌파

2020-01-14 00:26:49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지난해 연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능·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2013년 발매됐다.

노스카나겔은 2014년 약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17년 약 6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동아제약은 2013년 노스카나겔 발매 당시 '고함량 흉터 치료제'로 판매했으나  2016년에는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포지셔닝을 바꿔 마케팅에 집중했다.

이를 통해 약국 내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 냈다. 2019년에는 걸스데이 출신의 혜리를 내세운 TV광고와 유튜브, SNS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는 것이 동아제약의 설명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드름 흉터는 전 국민의 90% 이상이 한 번쯤은 겪은 질환"이라며 "민간요법, 화장품 등에 의존하던 여드름 흉터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일반의약품으로 제시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

비맥스 비비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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