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산 신제품 런칭 이벤트 솔빛피앤에프
구인구직 청년기자단 10기 모집 대한영양제처방학회_2022춘계학술대회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한국콜마

동국제약, 초저용량 에스트로겐 피임약 '릴리애정' 선봬

2020-01-17 01:08:04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기존 저용량의 피임약 대비 에스트로겐 함량을 3분의 1로 줄인 0.02mg의 초저용량 피임약 '릴리애정'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릴리애는 국내 최저 함량의 '에스트로겐'과 '데소게스트렐' 성분의 3세대 피임약으로 2세대 피임약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여드름 등의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또 피임약은 매일 같은 시간대에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화장품 파우치나 가방에 약을 넣고 다닐 경우 포장이 손상되기 쉽다는 점에 착안 보관용 파우치’가 별도로 들어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약의 오염을 막고 위생적인 보관 및 복용이 가능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릴리애는 메스꺼움과 구토 같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에스트로겐 함량을 낮추는 추세를 반영했다"며 "피임약을 처음 사용하거나 여드름 등의 부작용을 겪었던 여성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릴리애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타이레놀 3분 언박싱

타이레놀 3분 언박싱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솔빛피앤에프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제호공모_2022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