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항혈전제 웹심포지엄

라이브파이낸셜-솔젠트, 코로나19 진단키트 일본 독점 판매계약

2020-04-08 11:58:21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경남제약과 경남바이오파마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라이브파이낸셜은 최근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자회사인 솔젠트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진단키트의 일본 독점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두 회사에 따르면 솔젠트가 개발한 'DiaPlexQ Novel Coronavirus(2019-nCoV) Detection Kit'는 코로나19의 특정 유전자 염기서열을 증폭해 진단하는 실시간 RT-PCR(유전자 증폭) 방식의 진단키트로 최근 유럽 CE 인증에 이어 유럽, 미국, 필리핀, CIS 국가, 우크라이나, 폴란드, 중동 국가 등을 대상으로 수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현재까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5개의 업체 중 직접 개발, 생산한 핵심원재료로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생산하는 업체는 솔젠트가 유일하며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수입 및 판매권한을 승인 받기도 했다.

라이브파이낸셜은 솔젠트와의 독점판매권 계약 체결로 일본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라이브파이낸셜 관계자는 "자사의 최대주주인 ㈜라이브플렉스의 일본현지 판매법인 ‘라이브플렉스재팬'과 함께 일본 유수의 제약사들과 바로 협의를 진행, 빠르게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라며 "일본 전역의 펜데믹 상황도 조기 종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동시에 국내 우수한 진단 키트를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심평원]메트포르민 명단조회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