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KPN 마중물 광고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이벤트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항혈전제 복약상담 캠페인 배너 서브 가1

미국 FDA, 3분기에 주목할 5가지 신약후보 승인 예정

글로벌보건산업동향, 벨란타맙 마포도틴 등

2020-08-01 06:00:48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글로벌보건산업동향(356호)'에서는 미국 FDA, 3분기에 주목할 5가지 신약후보에 대한 소식을 소개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영국 GSK社의 벨란타맙 마포도틴(belantamab mafodotin) 등 주목해야 할 5가지 신약후보를 7월과 9월 사이에 결정할 예정이라는 내용이다. 

영국 GSK社의 다발골수종 치료제 벨란타맙마포도틴은 약 12개의 제약 회사가 거의 모든 악성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간화 항-B세포 성숙화 항원(BCMA)’으로 알려진 단백질을 표적으로하는 다발골수종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는 신약이다.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Gilead Sciences)의 JAK억제제의 일종인 필고티닙(filgotinib)은 이미 승인받은 JAK 억제제인 화이자(Pfizer)의 Xeljanz, 일라이릴리(Eli Lilly)의 Olumiant, 애브비(AbbVie)의 Rinvoq 등과 류마티스 관절염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밖의 3개의 신약은 △미국 바이오마린제약(BioMarin Pharmaceutical)사의 혈우병 A치료제 록타비안(Roctavian) △스위스 로슈(Roche)사의 척수성 근위축증(SMA) 치료제 리스디플람(risdiplam) △ 일본신약(Nippon Shinyaku)의 자회사 NS Pharma의 듀센형 근이영양증(DMD) 치료제 인빌톨라르센(Viltolarsen) 등이다.

약봉투 이벤트

약봉투 이벤트
신일제약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