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팜엑스포 경기 팜엑스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서평이벤트 더마큐 구인구직 이벤트
  • HOME
  • 뉴스
  • 제약·유통
길리어드

한국 제약바이오의 길 '명장이 말한다!'

약사공론, '제약전문평론위원' 전격 가동

2020-08-19 05:50:59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약사공론은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최고의 석학 15명을 초빙해 ‘제약전문평론위원’ 제도를 운영한다. 이 조합이 가능할 것이라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이들 전문가들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신약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최신의 트렌드는 물론 그간 쌓아온 경험의 ‘정수’를 선보일 전망이다. 이에 약사공론은 본격적인 시스템 가동에 앞서 이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편집자 주>

상. 한국 제약바이오의 길 '명장이 말한다’'
하. 그들은 누구인가.




우리는 매일 기사를 본다. 기사를 통해 ‘길’을 찾곤 한다.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작 ‘길’은 못찾고 우왕좌왕 헤매기 일쑤다. 너무 많은 ‘길’이 엇갈려 있는 탓이다.

이제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이 가야할 그 ‘길’을 한국 제약의 명장들이 가르쳐 준다.

이런 조합이 가능할 것이라고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최고의 석학 15명이 약사공론을 통해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이다.

약사공론은 8월 마지막 주부터 ‘제약 전문평론위원’ 제도를 전격 운영, 정기적으로 전문가들의 글을 게재한다.

우선 ‘제약 전문평론위원’은 이종욱 우정바이오 회장과 심창구 전 식약청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전반적인 방향을 설정한다. 

아울러 강건욱 서울약대 약물학 교수, 강수연 동국제약 제제기술연구소 상무, 강춘원 특허법인 DKP대표, 고성열 미국 NIH 선임연구원,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 김대중 한국다이이찌산쿄 대표, 박일영 충북약대 교수, 배진건 이노큐어테라퓨틱스 수석부사장, 심유란 스마트바이오팜 대표, 안해영 FDA 전 심사국장이자 현 ABC 대표, 유진산 파멥신 대표, 이광현 일동제약 상무, 정세영 경희약대 교수가 위원으로 참여한다.(이하 가나다 순)

제약바이오산업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름값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조합임을 쉽게 알 수 있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가들이다.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현재도 현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들 15명의 명장은 순차적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식견을 약사공론을 통해 펼쳐낸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신약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최신의 트렌드는 물론 그간 쌓아온 경험의 ‘정수’를 선보일 계획인 것.

이를 통해 글로벌화의 시작점에 서 있는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살피고 미래를 조망해 세계 속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지표를 세우는 초석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특히 약사공론은 ‘제약전문평론위원’들의 평론을 정기적으로 게재하는 한편 책자 발간 및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온오프라인 심포지엄도 개최하는 등 한국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약사공론은 이들 15명의 제약전문평론위원과 '합'을 맞출 '제약실무위원'을 선정 중이며,  이와 같이  제약 전문가 풀을 투트랙으로 가동해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구인구직 이벤트

구인구직 이벤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