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솔빛피앤에프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다케다제약, 셀트리온에 아태지역 제품자산 매각완료

2020-12-01 10:00:20 이종태 기자 이종태 기자 leejt@kpanews.co.kr


다케다제약이 아태지역 내 일부 일반약과 비핵심자산을 총 2억7800만 달러에 셀트리온에 매각하는 절차가 모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포트폴리오에는 다케다제약 성장신흥시장사업부(Growth & Emerging Markets Business Unit, GEM BU) 내 호주,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대만, 태국에서 판매 중인 18종의 일반의약품과 심혈관, 당뇨병 계열의 전문의약품이 포함된다.

이번 매각에 포함된 제품은 대상 국가 내 환자의 미충족 수요를 만족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으나, 다케다제약의 글로벌 장기 성장 전략에 부합하는 핵심치료분야인 항암, 위장관질환, 희귀질환, 신경계질환, 혈장유래치료에 해당하지는 않는다. 

다케다제약과 셀트리온의 생산 및 공급 협약에 따라 다케다제약이 계속해서 매각 대상 자산의 생산을 담당하며, 이를 셀트리온에 공급하게 된다.

다케다제약은 이번 매각을 포함해, 2019년 1월부터 지금까지 10건의 거래를 통해 총 113억 달러에 이르는 매각 협상을 진행했다. 

‘다케다 컨슈머 헬스케어’를 ‘오스카 A-Co KK’에 2천 4백 20억엔에 매각했으며, 성장신흥시장사업부 내 비핵심자산을 셀트리온을 포함해 총 3개 회사에 약 17억 달러에 매각한 바 있다.

또한 유럽 내 일부 일반의약품과 비핵심자산을 오리팜(Orifarm)에 6억7000만 달러에, 유럽과 캐나다 내 비핵심자산을 세플라팜(Cheplapharm)에 5억6200만 달러에, 타코실 패치를 코르자 헬스(Corza Health)에 3억5000만 유로에 각각 매각했다.

아직 완료 전인 거래들은 통상적인 계약 조건 충족과 필요한 규제 허가의 승인 여부에 따라 2021년 3월 31일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솔빛피앤에프

많이 본 기사

약정원 배너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