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Thank you pharmacist 구인구직 베타테스터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크레소티

엔지켐생명과학 "JP모건 컨퍼런스서 라이선스 3건 수출 협의중"

2021-01-15 00:03:36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엔지켐생명과학은 현지시각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에서 열리고 있는 '2021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22개 글로벌 빅파마, 투자은행과 기술 아웃라이센싱 및 공동협력 임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에 따르면 회사는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 치료제, 항암화학방사선 요법으로 인한 구강점막염 치료제, 면역항암제 병용치료제에 대한 개발 경과를 발표했다.
 
회사가 개발중인 'EC-18'(성분명 모세디피모드)은 First-in-Class PETA 작용기전 면역조절물질로 2020년 5월 국내에서 두번째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미국에서는 처음으로 2020년 8월 FDA로부터 임상2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국내 임상2상은 95% 이상 진행돼 1월 중 임상완료가 기대된다.

해당 물질은 세포실험과 동물실험에서 EC-18이 감염된 바이러스의 증식을 각각 99%, 95% 이상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항바이러스 기전을 가지고 있으며 EC-18의 항염증 효과로 동물실험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하는 90% 생존율을 발표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엔지켐은 EC-18이 주요 원인인 사이토카인 예방과 동시에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진 유일한 코로나19 치료제로 기대된다는 것과 임상2상 Top-line 데이터가 나오는 대로 식약처에 조건부 허가 또는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또 구강점막염 치료제의 경우 미국 임상2상에서 90% 이상 환자 모집이 완료돼 2021년 1분기내에는 임상2상 완료가 기대된다.

그 밖에 EC-18 면역항암제 병용치료제로 면역억제 종양미세환경을 개선시켜 면역항암제의 반응 률, 내성, 그리고 항암 지속기간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시너지스틱 동물실험결과도 발표했다.
 
기술수출의 경우 22건 이상의 미팅을 요청받아 적응증 별로 전문 과학기술자문위원회(SAB) 멤버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제약사, 투자은행 등과의 1:1미팅 일정 조율을 마쳤다.
 
임상2상이 종료되는 구강점막염과 한국과 미국에서 임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해서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기술 수출을 세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이외에 손기영 회장은 미국 투자전문매체인 데이터사이트와 15분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엔지켐생명과학의 임상2상 성과와 신약 경쟁력 그리고 투자 하이라이트를 설명했다는 것이 엔지켐생명과학의 말이다.

회사는 여기서 코로나19 치료제, 구강점막염 치료제 그리고 면역항암제 병용치료제 3건의 기술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휴마시스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