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Thank you pharmacist 구인구직 베타테스터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크레소티

셀트리온 “EMA 사이버 공격, 렉키로나 등 불법 접근”

2021-01-25 08:38:51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셀트리온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유럽의약품청(EMA) 전산시스템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회사가 EMA에 제출했던 문서 중 ‘렉키로나주’(CT-P59), ‘허쥬마’(CT-P6), ‘트룩시마’(CT-P10) 관련 일부 문서에 불법적 접근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통보받았음을 알렸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이번 공격으로 미국 모더나, 독일 바이오앤테크 등의 일부 다국적 기업도 같은 형태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져이번 사이버 공격이 회사를 특정해 발생한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당사가 EMA에 제출한 문서 중 일부가 외부로 유출됐을 가능성은 있으나 해당 문서에 환자의 개인 정보는 전혀 포함돼 있지 않으며 자체 IT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어떠한 유출이나 피해를 입지 않은 점을 확인했다.

현재 회사는 EMA와 소통하며 해당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를 비롯한 바이오의약품의 임상 및 허가 절차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셀트리온은 전했다.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