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Thank you pharmacist 구인구직 베타테스터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퍼슨 포비딘

동국제약, 2020년 매출 5591억…전년비 16% 올라

2021-02-23 09:41:21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동국제약은 23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0년 매출이 5591억원, 영업이익 83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9%, 21.9%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사업 부문별로는 ETC사업부, OTC사업부, 헬스케어사업부, 해외사업부,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가 고른 성장을 이룬 가운데 수출과 헬스케어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가 나타났다.

수출(해외사업부)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포폴 주사'가  긴급의약품으로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싱가포르 등에 수출됐고 기존 브라질의 주문량이 크게 증가했다.

글리코펩티드 계열의 항생제(세균의 세포벽 합성을 억제하여 항균작용을 나타내는 약물) 원료의약품인 '테이코플라닌'도 기존 수출국가(브라질, 일본, 터키, 유럽, 인도)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여기에 히알루론산(HA) 제제의 피부 주름개선 필러 ‘벨라스트’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이 대폭 증가했다.

ETC 부문에서는 고지혈증 복합제인 '로수탄젯'과 '피타론에프' 등 만성질환과 관련된 내과 영역 의약품이 성장을 주도했으며 골다공증 치료제인 '마시본액100mL'의 용량을 20mL로 개선하여, 복용편의성을 향상시킨 '마시본에스액' 등의 신제품을 발매해 성장세를 기대할만 하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디지털 마케팅 강화를 통한 온라인 유통 확대와 해외 수출 증대로 국내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혈행개선 슬리머(의료기기) '센시안' 출시 등으로 신시장에서의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자회사인 동국생명과학은 주력제품인 '파미레이', '유니레이'와 신제품인 '가도비전', '패티오돌' 등 조영제의 지속 성장세와 함께 이동형 CT, 소형 포터블 엑스레이, 초음파, 인공지능(AI) 등 의료기기 분야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것이 동국제약의 설명이다.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엘스케이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