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 생명사랑 강남3구 팜엑스포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일동제약 59초복약상담 어벤저스 인후염바이러스
  • HOME
  • 뉴스
  • 제약·유통
경희대 일반대학원 규제학과 배너

씨젠 주주는 임직원?…자사주 인당 300만원 이상 쏜다

3분기 분기배당도 진행하기로

2021-09-15 12:26:52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씨젠(대표 천종윤)은 15일 회사 창립 21주년 기념일을 맞아 임직원의 주주화를 통해 임직원의 주인의식과 소속감을 제고하고 회사의 성과와 임직원의 성장을 연계하기 위한 상징적인 조치로 자사주를 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젠에 따르면 회사는 결산을 통해 매출,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경영성과의 일부를 임직원들에게 자사주로 배정한다. 임직원들은 직급과 근속년수 등에 따라 배분되는 수량이 달라지며 천종윤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본인 배정분은 받지 않기로 했다.

씨젠은 올해의 경우 분기별로 자사주를 배정하고 내년 이후에는 연 1회 배정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다.

회사는 우선 지난 2사분기 결산 실적을 반영해 9월중 처음으로 자사주를 배정한다. 2분기 배정 규모는 약 29억원으로 임직원 인당 평균 3~400만원 수준이다.

회사가 자사주 배정을 결정한 이유는 근속 1년 미만의 임직원이 70%가 넘는 상황에서 임직원의 주주화를 통해 주인의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업무몰입도가 향상되면 매출이나 이익 등의 성장이 촉진되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고 있다.

또 날로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는 바이오산업에서의 성패는 우수 인재에 달려 있다고 보고 이번 자사주 배정 결정이 글로벌 우수인재의 확보와 유지 측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씨젠은 설명했다.

회사는 자사주 지급 과정에서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방식을 도입해 분기별로 자사주를 배정하되 실제 지급은 퇴직금과 함께 임직원이 퇴직하는 시점에 이뤄지는 방법이다. 재직중에는 매각할 수 없도록 함으로써 임직원의 장기 근속과 함께 배정된 자사주를 장기간 보유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이를 통해 씨젠은 오랜 기간 회사 성장에 이바지한 임직원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 퇴직 이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자사주 물량의 매각에 따른 주식시장에의 영향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천종윤 대표는 "씨젠은 올해 3월 미국 'Fast Company'에서 발표한 글로벌 혁신기업에서 전세계 20위, 아시아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씨젠은 분자진단에 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분자진단의 생활화 등을 이끌며 성장을 계속할 것"이라며 "회사 성장의 동력은 임직원이다. 회사의 비약적인 성장의 열매를 임직원과 공유하고 지속적인 성장의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주를 배정한다"고 전했다.

한편 씨젠은 3분기 배당 지급을 위한 배당기준일을 결정하고 공시했다. 씨젠은 지난 4월 주주총회에서 2021년부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분기배당을 도입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1사분기와 2사분기를 합쳐 주당 400원의 배당을 실시했으며, 이번 3분기에도 분기배당을 진행한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참약사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삼익제약-키디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