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팜엑스포 김남주바이오 달 3분언박싱
약사랑 생명사랑 전산봉투 신청 이벤트 25회 대한민국 팜엑스포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 HOME
  • 뉴스
  • 제약·유통
대한민국 팜엑스포

한국파마 "자사 생산 '제넨셀 코로나19 치료제 2/3상 승인받아"

2021-10-27 23:32:57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한국파마(대표이사 박은희)는 지난 26일 자사 생산을 담당하는 제넨셀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국내 임상2/3상 임상시험계획(IND)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초 한국파마는 제넨셀과 코로나19 치료제 및 대상포진 치료제 개발·생산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제넨셀이 개발중인 ES16001은 천연물 유래 성분으로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인도 임상2상에서 투약 6일만에 95% 이상의 환자가 회복되는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국내 임상2/3상에서는 초기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중증 이행을 막아 입원율과 사망률을 감소 확인과 무증상 상태에서 치료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제넨셀 관계자는 "이번 IND 승인은 유럽 연합을 중심으로 추진중인 ES16001의 글로벌 임상의 초석으로 한국, 인도, 유럽 3개국 등 5개 국가에서 실시되는 대규모 시험으로 유효성을 검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머크(MSD)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와 회사의 치료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복제를 막는다는 점은 유사하지만 뉴클레오사이드 유사체인 몰누피라비르는 바이러스의 RNA서열 오류를 통해 사멸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며 "ES1600’은 천연물 신약으로 장기 복용이 가능한 우수한 약물 안전성과 약가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팜키

팜키
바이엘코리아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중앙선관위 요청사항으로 실명 댓글만 가능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