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솔빛피앤에프
  • HOME
  • 뉴스
  • 제약·유통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파마리서치 "PDRN 제조방법 특허분쟁, 대법원서 승소"

2022-01-13 00:33:18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김신규, 강기석)는 최근 한국 BMI가 제기한 특허 무효소송 상고심에서 원심을 뒤집고 파기환송이 결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PDRN 제조방법 특허는 특허로서 가치를 인정받으며 하급심인 특허법원에서 다시 이 사건을 심리할 예정이라는 게 파마리서치의 말이다.

PDRN 제조방법 특허는 어류에서 추출한 DNA를 인체 사용 목적에 최적화하는 기술이며, 파마리서치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DOT(DNA Optimizing Technology) PDRN을 생산해 상처 부위 치료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이나 주름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 화장품 등 여러 용도에 사용하고 있다.

대법원은 판결문을 통해 진보성 부정 여부에 대해서 전체적인 공정 내에서 각 공정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 의의 및 유기적 결합관계를 통상의 기술자가 쉽게 생각해 내기 어렵다며 진보성을 인정했다.

특허는 1심격인 특허심판원에서는 인정을, 2심인 특허법원에서는 무효로 판결됐으나 최종 대법원에서는 원심을 뒤집고 파기환송 판단을 받았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DOT 기술 특허의 대법원 승소를 통해 당사가 식약처로부터 최초 허가 받은 오리지널 PDRN/PN의 제조방법과 후속 유사 제품과의 기술적 차이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본 소송의 결과를 반영하기로 하여 계류 중이던 특허 침해 소송도 다시 재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솔빛피앤에프

많이본 기사

약정원 배너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