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전문대학원 탁센레이디 팜그래픽
국민건강보험공단 타이레놀 진통제 상담비법 E-brochure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크레소티

씨티씨백 "수출용 반려동물 코로나19 백신 품목허가 취득"

2022-01-13 00:35:31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씨티씨바이오는 자회사 씨티씨백(대표이사 성기홍)이 국내 처음으로 반려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의 제조 품목(수출용) 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우리 나라는 러시아, 미국에 이어 전세계 세번째로 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을 승인받은 국가로 등극했다. 씨티씨백은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던 2020년 3월부터 컨소시엄에 참여해 반려동물용 백신 개발을 시작, 미국 캔자스대학교의 공인기관을 통해 고양이에 대한 백신의 효능을 평가 받는 등 상용화 목표 달성에 매진해 왔다.
 
지난 해 11월말 아랍에미레이트(UAE)에서 열린 동물약품전시회인 VIV MEA 2021에 참가한 회사 관계자는 "팬데믹 상황에서 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의 희소 가치를 인정받고, 날로 상승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중요성에 힘입어, 제품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쇄도했다"며 "예상외의 반응에 해외시장 접근에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동시 다발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의 실현가능성이 높음을 확인하게 되어 사업 추진에 더 매진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신제품 탁센레이디

신제품 탁센레이디
참약사 심평원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팜키

약공TV베스트

로게인폼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