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크레소티

고려 왕실에서 사용한 약 상자? '국내외 의약 역사'를 한 눈에

[오늘의 픽] 한독 영상콘텐츠 '의약박물관 랜선 여행' 편

2022-02-18 05:50:43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close

고려 왕실에서 사용한 약 상자? '국내외 의약 역사'를 한 눈에

[오늘의 픽] 한독 영상콘텐츠 '의약박물관 랜선 여행' 편

바야흐로 콘텐츠 전쟁의 시대다.
SNS, 유튜브 등 새로운 미디어플랫폼의 등장은 각 산업군의 콘텐츠 경쟁을 가속화했다.
이는 제약업계도 마찬가지다. 제약사들은 웹드라마, 브이로그 등 차별화된 영상콘텐츠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뉴 미디어플랫폼을 통해 빠르고 재밌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화제성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최근 사회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가 주 시청자라는 점도 한몫했다.
이에 약사공론은 '제약잇슈(Issue)오늘의 픽' 코너를 통해 미디어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주요 제약사들의 콘텐츠를 소개한다. 회사 직무, 건강정보를 다룬 제약사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제공하고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 한다.[편집자 주]


한독은 현재 2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는 '한독-The Health Innovator'로 약 1만 7300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서는 △인사이드 한독 △인사이드 한독 CSR △인사이드 한독 브랜드 △한독의약박물관 등 한독 사내 소식과 사회공헌활동, 자사 제품을 소개한다.

두 번째는 신생 채널인 '한독의약박물관' 이다. 
기존 '한독-The Health Innpvator' 채널에 있던 한독의약박물관 카테고리를 깊이 있게 다뤘다. △유일하고 유익한 유물이야기 △한박극장 △한박실험 △한박 3분 놀이 △박물관 브이로그로 구성됐다. 의약박물관 채널답게 국내외 의약 역사와 유물 소개를 다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제약잇슈, 오늘의 픽에서는 한독에서 제작한 '한독의약박물관 랜선투어'를 소개한다.

한독의약박물관은 1964년 한독 창립 10주년 기념 문화사업으로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박물관이다. 비영리 공익법인인 한독제석재단에서 운영 중이다.

박물관에는 보물 6점과 충북 유형문화재 2점을 포함한 총 2만여점의 동서양 의약유물이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크게 세 개의 전시실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국제전시실과 한독역사실, 제석홀이 있다. 
일본, 중국, 태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동·서양 의약학분야 유물과 더불어 한독 창업자인 故김신권 회장의 수집품, 한독의 역사를 엿볼 수 있다.

2층에 위치한 한국전시실과 일산문고에서는 국가지정문화재를 비롯한 우리나라 의약학 관련 유물을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한국의학사'와 '한국고인쇄기술사' 등의 성과를 남긴 일산 김두종 박사의 연구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독의약박물관 랜선투어' 편에서는 영어해설을 통해 선조들이 약을 먹기 위해 사용한 도구와 과정을 살펴보고 해외의 의약역사를 배워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솔빛피앤에프

많이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