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센제놀3분언박싱 JW중외 청년약사봉사상 시상식 콜록이벤트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온누리

바이오시밀러 활용 늘려가는 미국, 2분기에만 4조원 절감

암젠 '2022년 바이오시밀러 트렌드 보고서' 공개

2022-10-15 05:50:34 배다현 기자 배다현 기자 dhbae@kpanews.co.kr


미국이 바이오시밀러 활용을 빠르게 늘려가며 약제비 절감에 힘쓰고 있다. 바이오시밀러의 시장 점유율이 늘어나면서 지난 2분기에만 4조원에 달하는 약제비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암젠(Amgen)은 2022년 바이오시밀러 트렌드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승인된 바이오시밀러의 총 숫자는 39개이며 이중 22개가 시장에 출시됐다. 

최근 미국에서는 보건의료 재정 압박 증가에 따라 바이오시밀러 사용을 권장하고 우호적인 규제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바이오시밀러 간 경쟁이 발생해 제품의 평균 판매 가격은 하락했으며, 올해 2분기에만 바이오시밀러 사용으로 인한 약제비 지출 절감액은 32억 달러(한화 약 4조608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암젠의 젠 노턴(Jen Norton) 부회장은 "2022 바이오시밀러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바이오시밀러를 이용한 시장은 잘 정립돼 있으며, 미국은 바이오시밀러 승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볼 준비를 갖추고 있다"며 "바이오시밀러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고 생물학적 의약품과 관련된 치료 비용이 절감돼 환자, 의사 및 구매자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말했다. 

보고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바이오시밀러 사용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증가하며 대부분의 치료 분야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다. 

실제 지난 3년간 바이오시밀러가 출시된 치료 분야에서 바이오시밀러의 평균 점유율은 75%로 나타나 39%였던 3년 전보다 크게 증가했다. 

의료 혜택에 따라 바이오시밀러는 기존 제품보다 일반적으로 10~57% 낮은 도매가(WAC)로 공급되고 있었다. 

현재 '휴미라(Humira)'의 바이오시밀러는 7개가 승인됐으며 2023년에는 7개 이상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바이오시밀러의 진입은 모든 제품의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블록버스터 의약품인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는 향후 195억 달러에 가까운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미 크론병·대장염재단(CCF)의 로라 윈게이트(Laura Wingate) 부회장은 "바이오시밀러는 염증성 장 질환 (IBD)을 앓고있는 수백만 명의 미국인에게 또 다른 잠재적 인 치료 옵션"이라며 "우리는 환자가 다양한 옵션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 바이오시밀러의 잠재적 인 확장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관련 기사 보기

비타민하우스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JW중외 청년약사봉사상 시상식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