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센제놀3분언박싱 JW중외 청년약사봉사상 시상식 콜록이벤트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크레소티

내년 출시 60년 '광동 경옥고' 리뉴얼 후 매출 900억 넘었다

2016년 스틱포 타입 출시 후 4480만포 판매량 기록

2022-12-08 12:00:37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동의보감에 수록된 경옥고 처방을 대중화한 '광동 경옥고'가 2016년 리뉴얼 제품 출시 후 누적 매출 900억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광동 경옥고는 광동제약의 창업품목으로, 내년에 출시 60년을 맞는다.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다.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갱년기 장애 등에 자양강장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출시 초기 점도가 있는 액상형태의 약재가 단지에 포장돼 출시된 광동 경옥고는 복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스틱포' 타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단지형 제품은 섭취할 때마다 숟가락을 사용해야 하며 매회 정량 섭취가 어렵다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다. 향상된 복약순응도에 따라 시장 반응도 좋아져 지난 11월 기준 누적 4480만여 포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엄선된 우수 약재 사용과 철저한 품질관리,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효능 검증 역시 광동 경옥고의 꾸준한 성장 배경으로 꼽힌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올해 4월부터는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해 그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함께 광동 경옥고의 슬로건 '귀한 회복력'이 대중에게 잘 전달됐다는 평가다. 

광동제약은 주로 중장년층의 많은 관심을 받는 경옥고가 '헬시 플레져'와 같은 흐름과 맞물려 젊은 세대에게도 호응을 얻게 됐다고 분석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더불어 스틱포 리뉴얼을 통해 복용편의성을 높인 것이 광동 경옥고의 인기 비결"이라며 "최근 들어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진 젊은 소비자와도 지속적으로 소통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옥고는 효능 등 관련 연구가 활발한 한방처방약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과 방약합편에 처방과 제법이 기록돼 있으며, 동의보감의 4010개 처방 중 첫 번째로 등장한다. 

경옥고의 효능을 '정수를 채워주고 진기를 보하며 몸이 허약한 노인들을 젊게 하고 기혈을 보하여 오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설명한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비아트리스 MAT

비아트리스 MAT

관련 기사 보기

비타민하우스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JW중외샵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서울대연수원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