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제약·유통
그린스토어_정규

대웅제약, 이종욱 前 유한양행 연구소장 대표이사 영입

윤재승 사장 부회장 추대…`자율-전문경영' 시너지 기대

2006-05-26 17:26:00 김진우 기자 김진우 기자 jwkim@kpanews.co.kr

 

대웅제약이 이종욱 전 유한양행 중앙연구소장<사진 左>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영입했다. 대웅제약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하는 한편 윤재승 사장<사진 右>을 부회장으로 추대함으로써 지주회사인 대웅과 대웅제약 모두 전문경영인 체제를 갖추게 됐다. 

대웅제약은 이종욱 대표이사 취임을 급변하는 약업환경에서 대웅제약의 R&D 역량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동시에 전문경영인 체제 강화라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이종욱 사장 영입에 따라 윤재승 부회장은 대웅제약의 장기 비젼과 방향 설정, 미래 수종사업, 해외사업, 기업문화, 임원 육성 및 핵심인재 관리, 관계사 간 시너지 등의 부문을 총괄하며 이종욱 대표이사는 대웅제약 사장으로서 연구개발 부문을 중심으로 여타 부문 업무들을 관장하게 된다고 대웅제약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대웅제약은 윤재승 부회장이 사장 취임 후 도입한 본부장 책임제 강화를 통한 자율경영과 전문경영인 영입을 통한 전문경영간 화학적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종욱 대표이사 사장 약력

△생년월일:1949년 3월 10일

△학력 및 경력 

- 1971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졸업

- 1977  서울대학교 대학원 약학과 (석사)

- 1983  서울대학교 대학원 약학과 (박사)

- 1974 ~ 1991 유한양행 품질관리부/연구부/중앙연구소

- 1991-2003.3  유한양행 중앙연구소 소장

- 2003.3-2006.3  유한화학 대표이사 사장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21대 총선 기간 동안 (4월 15일까지) 댓글 실명제를 시행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