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모닉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 HOME
  • 뉴스
  • 해외·약학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약사국시 수석 고성원 씨 "약물치료학 평이, 타 과목 어려웠다"

꾸준한 생할패턴 유지 큰 도움, 지역약국에서 근무하며 진로 모색

2019-02-19 06:00:25 박현봉 기자 박현봉 기자 nicebongs@kpanews.co.kr

제70회 약사 국가시험 합격자 발표가 18일 이뤄졌다. 이번 약사 국가시험의 수석합격은 350점 만점에 336점(96.0점/100점 환산 기준)을 취득한 부산대학교 약학대학 고성원씨가 차지했다.

고 씨는 18일 약사공론과의 인터뷰에서 “가채점에서 고득점이 나와 기분이 좋았는데 수석합격이라는 소식을 들으니 더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 씨는 고득점을 얻을 수 있었던 비결로 “동기들과 다 같이 열심히 했으며 평소에 정리해둔 요약본 등이 큰 도움이 됐다. 훌륭하신 교수님의 지도와 스터디 모임에서 얻은 정보도 큰 힘이 됐다. 무엇보다 꾸준하게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다”고 말했다. 
    
이어 “3개월 만에 그동안 배웠던 것을 모두 다시 복습하는 것이 어려웠다. 생활 패턴이 수험생 모드로 계속되는 것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번 약사국시에 대해서는 “약물치료학은 평이하거나 쉬웠지만 다른 과목은 어려워 대체로 쉽지 않은 시험이었다”고 평가했다.

고 씨는 후배들에게 “쉽지 않지만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라고 당부하고 선배약사들에게 “최신정보를 접할 수 있는 모임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고 씨는 약사가 되면 일단 지역약국에서 앞으로의 진로를 모색해 볼 생각이다. 개국을 염두에 두고 있지만 약사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연구로 진로를 결정할 계획이다. 

근무지는 모교가 있는 부산이나 본가가 있는 창원에서 알아볼 생각이다.

마이모닉 이벤트

마이모닉 이벤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