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광동심포지엄
5월은가정의달
5월은가정의달
여성감염질환 이벤트
약국캠페인

2019.05.25 ()

우황청심원

애브비 '리산키주맙' CHMP 중증판상건선 승인 권고받아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 애브비는 지난 1일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에서 전신치료 대상자인 중등도에서 중증의 성인 판상 건선 환자 치료제로 자사의 인터루킨-23(IL-23) 억제제인 '리산키주맙'을 승인 권고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권고는 환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4가지(ultIMMA-1, ultIMMa-2, IMMhance, IMMvent) 3상에 따른 것으로 리산키주맙 복용군은 우스테키누맙, 아달리무맙 및 위약군에 비해 높은 반응을 보여 공통된 1차 유효성 평가변수와 주요 2차 평가변수가 모두 충족됐다.

애브비 마이클 세버리노 부회장은 "판상 건선은 환자에게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으로 매우 큰 부담이 되는 질환이다.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의 승인권고로 리산키주맙이 건선의 증상과 징후를 유의하게 감소시키며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리산키주맙은 임상시험에서 일관되게 높은 피부 개선율을 보였고, 우수한 유효성-안전성 프로파일도 보여줬다. 리산키주맙 사용 환자의 50% 이상이 1년 뒤 피부가 완벽하게 깨끗해 졌다. 이번 승인권고 결정은 중증의 피부 질환을 겪는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치료제를 향한 끊임없는 노력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바이엘아스피린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5367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이엘아스피린
  • 광동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