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5월은가정의달
약국캠페인
제16회 팜엑스포
kpa교육강좌
6월호국보훈의 달

2019.06.21 (금)

우황청심원

암젠 "2019 ASCO서 대규모 항암 파이프라인 발표"

암젠은 오는 5월31일부터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이하 ASCO)의 제 55차 연례학술대회에서 혈액암 및 고형암을 포함한 7개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의 초기 임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28일 밝혔다.

암젠에 따르면 항암 파이프라인 데이터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연구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KRASG12C 변이 고형암에서 이뤄진 후보물질 AMG 510의 결과다. 이 연구는 KRASG12C 억제제 최초로 임상단계에 도달한 연구로, 실제 환자에서 도출된 KRASG12C 억제제 최초의 데이터가 발표된다.

고형암과 혈액암을 아우르는 항암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암젠의 이중 특이적 T세포 관여항체(BiTE) 플랫폼에 대한 초기 단계 임상 결과도 발표된다. BiTE 플랫폼은 T세포와 종양 항원을 동시에 연결하는 이중항체를 활용한 기술로, 면역세포인 T세포의 세포독성 잠재성을 활성화시킴으로써 감지된 종양세포를 제거하도록 설계됐다.

고형암 최초의 BiTE 플랫폼 적용 연구로서 전립선암 분야의 데이터가 발표되며 혈액암에서는 재발∙불응성 다발골수종 환자를 대상으로 BiTE를 표적하는 B세포 성숙항원(BCMA) 후보물질인 AMG 420에 대한 1상 임상의 최신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암젠 R&D 총괄 데이비드 리스 부사장은 "지난 40여년 간 이뤄진 암젠의 R&D 혁신의 토대는 생물학과 인간 유전학이었다"며 "우리는 암젠의 과학과 혁신의 속도가 앞으로 암이 어떻게 치료되는지를 결정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 믿는다. 암젠은 새로운 암 치료법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계속해서 전념하고 있고, 어느 때 보다 빠르게 결과가 도출되고 있다"고 전했다.
어여모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7293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