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캠페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해외·약학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신개념 신약 후보 물질 확보해 파킨슨병 정복에 도전할 것”

덕성여대, 파킨슨병 혁신신약 연구팀 출범

2019-07-09 17:03:40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강수경)가 신개념 항파킨슨 신약 개발의 깃발을 올렸다. 덕성여대 산학협력단과 약학대학은 지난 8일 대회의실에서 파킨슨병 혁신신약 연구팀 출범식을 가지고 공식적인 연구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파킨슨병 환자는 세계적으로 약 630만 명에 달하고 시장규모는 약 4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환자 수는 10만 명을 초과하며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연구팀은 활성산소 생성억제 및 단백질 응집억제를 통해 도파민성 신경세포사멸을 억제함으로써 도파민성 신경경로를 정상화 시킬 수 있는 신개념의 파킨슨 신약 후보 물질을 확보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상협 교수.

주관연구책임자인 덕성여대 약대 이상협교수는 ”공동연구원들과 함께 신약개발을 위해 필요한 각 분야별 연구를 유기적·종합적으로 수행해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여 파킨슨병 정복에 도전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남희 산학협력단장은 “약대는 우리 대학의 연구 역량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새로운 연구팀의 출범을 축하하며 연구자들이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최선을 다하여 돕겠다”며 격려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연구단의 공동연구자들 이외에 약학대학의 정인재 학장, 조효선 학과장이 참석했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B밀처방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