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약공어플 다운로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해외·약학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한국제약의학회, 2019년 하계학술대회 마쳐

2019-07-15 18:53:09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한국제약의학회(회장 최성구)는 지난 11일 경기도 성남시 차바이오 컴플렉스에서 2019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학술대회에는 차병원그룹 글로벌종합연구소 차광렬 소장을 비롯 제약의학 전문가와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혁신 스타트업 CEO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학술대회는 '바이오 혁신의 시대, 제약의학의 위상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를 놓고 △의약품 발명과 특허 요건, 임상시험 결과의 보호 문제(법무법인 율촌 윤경애 변리사)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분자진단과 동반진단(Molecular diagnosis & Companion diagnosis,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신영기 교수) △CHA 글로벌 임상시험센터의 글로벌 협력 모델을 통한 도약 사례(분당차병원 글로벌 임상시험센터 방성윤 부센터장) 강연이 열렸다.

특별강연에는 존슨앤존슨 아시아태평양 지역 김옥연 부회장이 '의료 산업을 통한 비즈니스 접근 촉진: 글로벌 기업의 관점에서'(Driving business success through medical expertise: A global pharma company view)라는 주제로 제약의학의 전략적 중요성 및 종사자에게 필요한 리더십 역량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차바이오 강현구 R&D 전략기획실장의 '세포치료제 글로벌 개발 동향' 발표와 △한국제약의학회 내 special interest group (SIG) 소개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최성구 회장은 "한국제약의학회는 바이오 혁신의 시대에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울러 제약 의사들의 모임이라는 선입견을 탈피해 MSL, R&D, 규제과학 분야의 전문가들과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