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약사봉사상 독자평가단 배너
  • HOME
  • 뉴스
  • 해외·약학

“미국 임상 약사의 직능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뜻 깊었어요”

덕성여대 약대생, Uni. of Southern California의 임상약학여름프로그램 참가

2019-08-05 10:27:48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덕성여대 약학대학은 지난달 1일부터 12일까지 미국 LA 소재 명문 사립대학인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이하 USC) 약학대학의 2019 Clinical Pharmacy Summer Program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덕성여대는 5학년 학생인 강하라, 김다래, 문지연, 이고은 학생이 참가했으며, 한국, 인도, 대만 등 6개 아시아 국가 69명의 약대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인 IBM Micromedex를 활용하는 방법 △생물약제학과 ADME의 기본 parameter △건강보험모델과 근거 기반 케이스 분석 등의 교육 받은 후 당뇨병 약물을 주제로 USC의 임상 중심의 약학대학 커리큘럼을 수강했다. 

이후 대학병원과 동종요법 의약품을 주로 판매하는 지역 약국을 견학했고,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관람과 다저스 구단의 류현진 선수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다래 학생은 “여러 논문에서 발췌한 데이터를 학습내용에 접목시켜 질문과 토의를 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문제들이 쉽지 않았지만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아주 흥미로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고은 학생은 “한국의 약학대학이 통합6년제로 전환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미국 임상 약사의 교육과 직능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를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덕성여대 약대 정인재 학장은 “덕성약대는 12년 전에 우리 나라 약대에서 처음으로 해외임상실무실습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해 USC 약대와 MOU를 맺고 학생들을 파견해 왔다”며 “학생들이 진로와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계기가 되고 있어 앞으로도 계속 해외임상실무실습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광동제약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