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해외·약학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엘리퀴스, 프랑스 리얼월드 데이터 'NAXOS'로 안전성 확인"

2019-09-06 22:10:51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화이자 얼라이언스(BMS·Pfizer Alliance)는 현지시간 1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를 대상으로 경구용 '엘리퀴스'(성분명 아픽사반)와 항응고제의 효과 및 안전성을 분석한 최대 규모의 프랑스 리얼월드 데이터 'NAXOS'(EvaluatioN of ApiXaban in strOke and Systemic embolism prevention in patients with nonvalvular atrial fibrillation in the real-life setting in France)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두 회사에 따르면 분석 결과 엘리퀴스 복용군은 비타민 K 길항제(VKA), 리바록사반과 다비가트란 대비 주요 출혈 발생률이 낮았다.

엘리퀴스는 비타민 K 길항제 대비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 발생률이 낮았으나 리바록사반 또는 다비가트란과는 유사했다.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률 또한 엘리퀴스는 비타민 K 길항제 및 리바록사반 대비 낮았으며, 다비가트란과는 유사했다.

프랑스 비샤병원 심장내과 과장 파리대 필립 가브리엘 스테그 교수는 "대규모의 후향적 관찰 분석인 NAXOS는 프랑스 내 거의 모든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를 포함하고 있으며 프랑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경구용 항응고제의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한 최초의 전국단위 분석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대규모 환자를 대상으로 한 통상적 임상 현장 데이터 분석은 사용할 수 있는 항응고제의 효과와 안전성을 특징짓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화이자 내과질환 사업부 최고의학책임자 로리 오코너 박사는 "프랑스의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를 대상으로 한 NAXOS 리얼월드 데이터 분석 결과는 점점 더 풍부해지는 엘리퀴스 리얼월드 데이터에 힘을 실어주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환자 표본 규모만 해도 200만명이 넘는다"며 "전세계 의료진이 더욱 현명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의약품이 리얼월드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더 많은 통찰력을 얻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AXOS는 2014부터 2016년까지 프랑스에서 경구용 항응고제 가운데 하나로 새롭게 치료를 시작한 18세 이상의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 32만1501명을 거의 모두 포함하는 후향적 코호트 분석 연구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유비케어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