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싱뷰 마스크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
  • HOME
  • 뉴스
  • 해외·약학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영남대, '천연물 의료소재 핵심연구 지원센터' 개소

천연물 및 의료소재 분야 맞춤형 연구 지원, 산업 경쟁력 강화 '기대'

2020-01-03 10:37:21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영남대는 천연물 및 의료소재 분야 맞춤형 연구 지원과 인력양성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달 20일 중앙기기센터 분관에서 ‘천연물 의료소재 핵심연구 지원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개소한 센터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 지원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은 활용도가 낮은 연구장비를 특화한 연구분야별로 집적한 후 성능을 보완하고 연구장비 전담인력을 충원해 핵심연구지원센터(Core-Facility)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영남대는 이 사업 의약학 분야에 선정돼 올해부터 2028년 2월까지 사업을 추진하며, 올해부터 최대 6년간 국비 36억 원을 지원받아 총 48억 원을 투입해 사업을 운영한다.  

이후 사업 7년차부터 3년간은 그동안의 운영수익금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남대는 △의약학 분야 연구에 필요한 연구장비 집적화 △연구장비 공동 활용을 위한 지원서비스 확대 △전문 운영인력 양성을 위한 초청 세미나 및 사용자교육 실시 △데이터 해석 지원 등의 멘토링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산업체분석 지원 및 해외대학 MOU 체결 등 산·학·연 공동 연구 활성화 등을 통해 천연물 및 의료소재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영남대 서길수 총장은 "연구 장비 집적화와 전문 연구인력, 장비 전담인력 육성 등을 통해 연구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천연물 의료소재 핵심연구 지원센터가 관련 분야 연구와 인력양성을 위한 대한민국 거점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