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해외·약학
바이엘 아스피린 배너

전국 약대, 의료기관·약국 실무실습 예정대로 진행

약교협, 학교별 대응관리 담당자 지정...2주내 발병 국가 방문이력 실습생은 배제

2020-02-07 12:00:51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대학 및 약대의 개강 연기가 권고된 가운데 약대생들의 관련기관 실무실습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개강은 연기 됐지만 실무실습은 예정대로 진행됨에 따라 최근 한국약학교육협의회는 각 약학대학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약학대학 대응방안’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발송했다.

공문에는 실무실습 약학대학생 안전을 위한 감염예방 행동수칙을 안내하고 오늘(7일)까지 약대별 대응관리 담당자를 지정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실무실습을 시작하기 14일 이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국가를 방문하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해당 학생의 실무실습이 취소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약교협은 실무실습이 예정대로 진행됨에 따라 유사시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약학교육협의회 관계자는 “약학대학의 학사일정은 교육부 지침대로 연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실무실습 기간이 정해져있는 만큼, 이와 별개로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각 약대에 대응관리 담당자를 정해줄 것을 요청했고, 실습생을 위한 안전장구는 실습기관에서 지급되지 않아 학교별 따로 지급해줄 것을 안내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국가에 다녀온 학생들은 이번 실습에 배제할 예정”이라며 “이로 인해 실습을 못하는 경우 향후 이를 보충해줄 수 없어 유급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설문 배너

설문 배너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21대 총선 기간 동안 (4월 15일까지) 댓글 실명제를 시행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