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면역관리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해외·약학
그린스토어_정규

한국응용약물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성황리 마쳐

2020-06-30 16:16:28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한국응용약물학회(회장 오세관)가 지난 19일 세종대학교 대양AI홀에서 개최한 2020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오늘(30일) 밝혔다. 

COVID-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현장 방역을 철저히 수행한 가운데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생리활성 지질의 기능 및 치료 표적으로서의 새로운 지견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온라인으로 학술대회 현장을 실시간으로 중계, 최신 정보와 의약품 개발 현황 및 신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눠 진행했다.

오전에 열린 두 세션에서는 임동순 교수(경희대학교), 박태식 교수(가천대학교), 김세화 교수(KRISS),김세윤 교수(KAIST), 배재성 교수(경북대학교)가 대사 질환에서 지질성 신호전달물질에 의한 세포 간 신호전달과 뇌 질환에서 생리활성 지질의 기능에 대해 발표했다. 

오후 세션은 김재범 교수(서울대학교)의 ‘Dysregulation of Lipid Metabolism in Adipocytes and Metabolic Diseases’ 특별 강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세 번째와 네 번째 세션에서는 정연석 교수(서울대학교), 김광표 교수 (경희대학교), 정재철 이사(Novarex),이광희 부사장(Bridge Biotherapeutics), 김기찬 (LG Chem Life Sciences Company)박사가 지질 대사와 면역 조절 반응에 대한 강연과 치료 표적으로서의 생리활성 지질의 가능성과 의약품 개발의 새로운 전략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응용약물학회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생리활성 지질의 기능, 지질 대사와 면역 조절 반응, 생리활성 지질 연관 의약품 개발의 신기술과 현황에 대한 저명 연구자들의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전공 분야의 국내외 연구자들의 경험을 온·오프라인으로 널리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며, 생리활성 지질과 관련된 성공적 신약 개발을 수행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보건복지부 금연켐페인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