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팜엑스포 배너 기사날개 1(다이렉트)
KPN 마중물 광고 KPA인기교육강좌
  • HOME
  • 뉴스
  • 해외·약학
크레소티

이대약대 송은주 교수, ‘기초연구실사업’ 최종 선정

탈유비퀴틴화 효소를 표적하는 약품 개발을 위한 플랫폼 구축 예정

2020-09-15 11:45:42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송은주 교수.

 이화여대 약학대학은 지난 14일 약학과 송은주 교수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기초연구실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초연구실사업’은 특정 연구주제를 중심으로 소규모 기초연구 그룹을 지원해 국가 기초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본 사업에서는 2020년 7월부터 약 3년간 연 5억원 규모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송은주 교수는 혁신 항암제 개발을 위해 탈유비퀴틴화 효소의 표적 가능성을 규명하고 이를 저해하는 항암제를 개발하기 위한 스크리닝 기법등을 확립해 탈유비퀴틴화 효소를 표적으로 하는 약품 개발을 위한 플랫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송은주 교수는 단백질분해시스템 관련 효소들의 세포내 기능 및 작용 기전을 규명하고 이와 관련된 생화학적 분석법을 개발해 질환 관련 바이오마커의 발굴과 새로운 약물의 표적을 밝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 Nature Communications지를 비롯해 현재까지 SCI(E) 우수학술지에 60여편의 논문 게재 및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등록했다.

또한 2019년도에 세포분열 조절 신규 인자 발굴 연구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로레알-유네스코 여생생명과학자상 펠로쉽(2006), 이달의 KIST인상(2018), WBF-코스맥스 여성과학약진상(2019) 등을 수상했다.

큐어반F 3분 언박싱

큐어반F 3분 언박싱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경남제약

약공TV베스트

심평원 9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