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팜엑스포 전남 팜엑스포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씨엠랩_써모캅스(서브)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출판이벤트 마이보라 웹심포지엄 다시보기 마녀앰플
  • HOME
  • 뉴스
  • 해외·약학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중앙대 약학연구소,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선정

2021-06-09 09:09:08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교육부 주관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중앙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선정 명단에 약학대학 약학연구소가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은 국가 연구개발사업 성과의 핵심이 되는 대학의 학술·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공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교육부 등은 대학의 연구기반 구축을 위해 1980년부터 우수한 이공분야 대학부설연구소를 선정해 연구성과를 축적하고 연구인력을 양성하도록 지원해 왔다.중앙대 약학대학 약학연구소는 ‘히스톤조절 단백질 기반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 및 글로벌 의약학 인재 양성’을 연구목표로 제시해 사업에 선정됐다. 

최대 9년간 70억여 원의 연구비를 수주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후성유전학 바탕의 항암제 및 신경재생 의약품 개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부 등은 연구에 필요한 적절한 인력을 확보한 데 더해 개별 연구자들의 연구역량이 우수하고, 우수한 연구시설을 확보했기에 중앙대 약학연구소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중앙대 약학연구소에는 소장인 한상범 교수를 비롯해 김은영·김하형·김현정·김훈영·유지호·정선영·조사연 교수가 참여하고 있으며, 3명의 연구교수를 포함한 5명 이상의 핵심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다.

한상범 약학연구소장은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히스톤조절 단백질 기반의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다. 서울지역 거점연구소로서 우수한 연구성과를 거두고 신진연구인력을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상규 중앙대 총장은 “국내 최고의 역량을 갖춘 중앙대 약학대학이 미래의 국가적 먹거리이자 인류의 발전과 생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바이오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약학대학이 이번 중점연구소 선정을 발판 삼아 글로벌 의약학 인재를 양성하고, 뛰어난 연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동국제약 센시아

동국제약 센시아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출판이벤트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대원온라인배너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