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학술지창간 제호공모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단체·동문
은성블루채널

어여모, ‘제 1기 소아건강 상담약사과정’ 200여명 참석

실력 있는 강의자들의 신뢰 높은 강연, 만족도 높아

2019-10-22 16:18:08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어여모(어린이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가 지난 20일 서울교육대학교 종합문화관에서 주최한 '제1기 소아건강 상담약사과정'을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된 전문과정은 키 성장, 성조숙증 등 소아건강에 관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기반해 마련됐으며 약 200여명의 약사들이 교육에 참석했다.  

1부 첫 연사로 나선 인하대 이지은 교수는 ‘소아 성장과 발육’을 주제로 성조숙증에 대한 최신지견에 대한 강의를 통해 약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어여모 대표 정혜진 약사는 실제 약국상담에 도움이 되는 영유아 비타민제 비교 및 상담 팁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고, ‘소아다빈도질환과 피부건강’을 주제로 한 2부 강의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신정욱 원장과 손정민 약사가 각각 푸드알러지 관리법과 소아다빈도질환의 홈케어에 대해 강의를 이어 나갔다. 마지막 메이플의원 백수연 원장의 연약한 영유아 피부건강 관리법 강의를 끝으로 장장 5시간에 걸친 전문교육을 마쳤다. 

이 밖에도 교육장 내부에서는 대원제약 ‘장대원’을 비롯 총 8개 (이하 영진약품 ‘올비틸’, BLNH ‘옥타니셉트액’, 현대약품, 한화제약, 에프엔디넷, 엘브릿지, 열나요)의 제약회사 부스가 마련되어 교육에 참석한 약사들이 해당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꼼꼼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약사들은 “약국 상담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들로 유익했다.” “새내기 약사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등의 후기를 남기며 어여모 전문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어여모는 약국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신의 약 정보를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근거중심적 이론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여성 건강 전반에 관한 것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세미나, 웹심포 등을 진행하며 약사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매달 건강 주제를 선별, 주제에 맞는 정보를 1페이지에 담아 배포하는 원페이지를 정회원 약국에 배포하고 있다. 어여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여모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