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학술지창간 제호공모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단체·동문
3분 설문조사 이벤트

“자살예방 표창, 세이프약국 약사 함께 받은 것”

박혜경 의약품정책연구소장, ‘제1회 국회자살예방 시상식’ 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2019-11-06 12:00:27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세이프약국을 운영하며 고생하신 일선 약사들을 대표해 상을 받은 것 같습니다. 세이프약국 약사들이 조금이나마 우리가 인정받고 있다는 자부심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국회자살예방포럼·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공동주관으로 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회 국회자살예방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자살예방 관련 봉사활동·제도개선·연구·교육·홍보 등 각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대한민국 국민을 발굴, 포상을 수여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살예방에 공헌한 각계각층의 리더들 중 의약품정책연구소 박혜경 소장은 2013년부터 시작한 세이프약국과 관련 공로를 인정받아 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3년부터 이어 온 세이프약국에는 자살예방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어 이를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박 소장은 세이프약국 출범에 기여한 공로와 더불어 2017년, 2018년 연이어 세이프약국 관련 복지부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더욱 발전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박혜경 소장은 “처음 세이프약국을 시작할 때 일부 의료계에서 자살예방을 약사가 할 수 없다. ‘절대 안된다’는 반대가 심했다”며 “수가도 처음에는 있었으나 취소되는 아픔도 있었지만 그래도 필요하다는 신념으로 약사들이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살예방은 특히 상담하는데 시간을 많이 투입해야해 환자분들과 상담 예약 잡기까지도 쉽지 않아 약사들이 굉장히 고생이 많았다”며 “그럼에도 환자들이랑 친하니까 환자들 개인 사정을 알고 먼저 물어보며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알고 있다”고 밝혔다.

박 소장은 “이번 표창은 대표로 수상한 것 뿐으로, 그간 고생한 약사들이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자부심을 갖고 더욱 일선에서 자살예방에 힘써달라는 말씀과 함께 세이프약국을 처음부터 같이 기획해 주신 여러분들과 적극 협조해 주신 서울시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날 박혜경 소장의 표창 수여식에는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엄태순 대한약사회 부회장, 이광민 정책기획실장, 김예지·신민경 대한약사회 여약사이사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