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학술지창간 제호공모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단체·동문
우황청심원 복약상담 TIP 이벤트

대구시의사회 “보험업법안 민간보험사만 배불린다”

반대 성명서 발표

2019-11-08 18:08:48 홍대업 기자 홍대업 기자 hdu7@kpanews.co.kr

대구시의사회는 8일 ‘국민을 기만하고 민간보험사만 배불리는 ‘보험업법 일부개정법률안’ 강력히 반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구시의사회는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과 전재수 의원이 ‘보험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여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 법은 환자가 진료비계산서 등의 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 형태로 전송해 줄 것을 요양기관에 요청할 수 있도록 하고 요양기관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요청을 거절하지 못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해당 서류의 전송업무를 위탁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보험소비자인 환자의 편의를 제고한다는 명분하에 발의됐다.

그러나 이는 환자 편의성 개선이라는 미명하에 발의된 민간보험사의 수익 극대화를 위한 편법일 뿐이다.

만약 보험업법이 개정된다면 의료기관에서 빼낸 전 국민의 의료정보를 토대로 보험사는 수익극대화를 위해 수익률이 낮은 환자의 신규 보험 가입과 기존 계약 갱신을 거부하거나 진료비 지급을 거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구시의사회는 “결론적으로 이번 개정안은 표면적으로는 환자의 편의를 내세우고 있으나 실상은 민간보험사의 수익극대화가 목적인 악법”이라며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해 이번 개정안은 반드시 폐기돼야 한다는 점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