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약공어플 다운로드 건보공단_적정의료이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단체·동문
은성블루채널

“숙명인의 자부심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되자”

1일, 39회 재회의 날 및 26회 회갑연 열어... 동문 400여명 참석해 화합 도모

2019-12-01 18:28:30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이날 행사에는 4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숙명여대 동문들이 12월 첫날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백완숙)는 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제39회 동문재회의 날 및 26회 동문 회갑연’을 개최했다.


백완숙 숙명여대 동문회장

이날 백완순 동문회장은 인사말에서 “3달 전만 하더라도 대부분 약대가 통합 6년제 전환이 어렵다는 뉴스뿐이었다”며 “약대 없는 숙명여대가 될 뻔했던 위기가 있었지만 우리 동문회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마음을 모아 3개월 만에 4억 원이 넘는 통합 6년제 소망성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마침내 우리 숙명여대는 약대 통합6년제를 이뤄냈다. 우리를 따라 사립 약대 24곳도 통합 6년제를 선택했다”면서 “우리의 노력이 그동안 이공계 고시 낭인을 만들고 있던 안타까운 현실을 바꿨다. 전국의 모든 동문이 힘을 모았기에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백 회장은“ 우리의 정신과 노력이 후배들에게 전달되길 바라며 숙명인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전문직능의 약사로 사회 각 분야에 봉사하고 기여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승열 약학대학장은“우리 숙명약대는 동문 여러분의 무한한 사랑과 헌신 속에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며 “동문회 장학금, 화이트코트세레모니, 발전기금 등 변함없이 성원을 보내주시는 동문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업계 안팎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대한약사회는 변화하고 싶다. 첫 번째 약학교육 시스템이 빠르게 바뀌는 현실과 함께 발 맞춰 변화해 나갔으면 하고, 두 번째는 이번에 통과된 전문약사제도 처럼 약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자살예방, 노인방문약료, 취약계층 교육 등 약국이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구성하는 거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약사직능이 더 존중받고 자긍심을 느끼면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며 “이런 변화를 만들어나갈 때 숙명여대 동문 여러분들이 앞장 서 제일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김순례 국회의원

김순례 국회의원은 “이번에 숙원사업이었던 전문약사제도가 취소될 뻔한 것을 막아 통과시켰다. 우리 후학들의 먹거리 창출, 직능 확대를 위한 부분에서 전문약사제도의 법안통과는 앞으로 지대한 무궁한 영역의 확대를 하는 단초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출신임을 잊지 않고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은 “학교도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제도 및 환경의 변화로 인해 복잡하고 힘든 일이 많았지만, 약학대학 동문들의 한결같은 모교사랑을 잘 이겨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과 약학대학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축사가 끝난 뒤에는 기금전달식을 통해 2억원의 발전기금이 전달 됐다. 이어 축하패·감사패 및 축하꽃다발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동문화합의 시간,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박인춘 ·엄태순 대한약사회 부회장, 장재인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강정애 숙명대학교 총장, 오승열 숙명여대 약학대학장, 김용재 이화여대 동문회장, 전웅철 성균관대 동문회장, 최두주 중앙대 동문 부회장, 한동원 조선대 수도권동문회장, 한순영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장 및 각 지역 분회장과 약대 교수들이 참석했다.    

수상자 명단
△축하패=문민정(26회,강남분회장) 송유경(27회,서대문분회장) 허인영(30회,종로분회장) 노수진(35회,구로분회장)
         윤선희(36회,부천시분회장) 송정화(44회,과천시분회장)
△감사패=정창훈(용산분회장), 최재경 기자(약업신문), 고기현 이사(이니스트바이오제약),현경미(30회,제주지부)
△축하꽃다발=박정인(2회), 권영희(26회) 김미숙(30회), 이애형(32회)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