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김남주 바이오 이벤트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이벤트
  • HOME
  • 뉴스
  • 단체·동문
그린스토어_정규

어여모, 장대원과 함께 '장프로약국만들기' 나선다

장건강 전문상담약사 배출 위한 심포지움 개최

2019-12-11 09:33:05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어여모(어린이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가 대원제약 장대원과 함께 지난 1일 '장프로약국 만들기' 심포지움을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했다.
 
'장프로약국만들기' 심포지움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장건강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전문상담약사의 배출이라는 긍정적인 취지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약 100명의 약사들이 참석해 프로젝트 취지를 공감했다.

심포지움의 첫 문은 이동호 교수(분당서울대학병원 내과교수/서울대 의과대학 내과교수)가 ‘마이크로바움의 과거/현재/미래’라는 주제로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이주연 교수(서울대 약학대학 부교수)는 '급성 위장관 감염설사 최신가이드’를, 이중수 박사(대원제약)는 ‘해외 프로바이오틱스 트렌드 및 LGG 균주 임상 적용사례’를 주제로 보다 전문적이고 약국 상담에 활용도 높은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여 참석한 많은 약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 후반에는 최근 한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으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VOS의 박지헌이 등장하여 감미로운 노래와 럭키드로우 행사로 열기를 더하며, 오랜 강의에 지친 약사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어여모 대표 정혜진 약사는 “어여모 프로젝트 '장프로약국만들기'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및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따라 소비자들이 약국에서도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약 6개월간의 온,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을 통해 약사들에게 장건강 전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프로젝트 이수한 약사들에게는 장프로약국 인증 현판 및 상담KIT 제공 등 약국 경영에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2020년 상반기에 이루어질 어여모 프로젝트 '장프로약국 만들기'에 관심있는 약국은 어여모 홈페이지(www.어여모.com)에 가입하면 향후 프로그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어여모는 소아, 여성, 임부,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의 건강을 돌보고 토탈헬스케어 약국상담활성화를 위해 교육과 전문콘텐츠를 제공하며 약국을 방문하는 환자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고 있다.

약봉투 이벤트

약봉투 이벤트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