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감염관리 라이브러리
KPA인기교육강좌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 HOME
  • 뉴스
  • 단체·동문
그린스토어  9월 23일 ~9월 29일 (7일 간)

한국여약사회 "약사발전 힘써달라", 서정숙 의원과 간담

자원봉사 방안 등 공유...서 "국민-약사 상생하도록 노력하겠다" 화답

2020-06-26 06:00:16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한국여약사회(회장 위성숙)는 23일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서정숙 미래통합당 국회의원과 ‘보건 관련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약업계 주요 현안 사업과 2020년 한국여약사회 새터민 청소년 지원 등 자원봉사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정숙 의원은 "한국여약사회 선후배님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기본적으로 의정활동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며 "국민과 약사 약국이 모두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10년은 국가 보건 정책의 체계가 질병 치료에서 예방 중심으로 바뀌는 변혁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달라고 요청했다. 

위성숙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한국여약사회 전 회장을 지내신 서정숙 의원이 국회에 입성한 것은 약업계의 자랑이자 희망이다"며 "의정활동을 통해 약사사회 발전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한국여약사회 사업과 연계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업 진행 과정에서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여약사회는 앞으로도 약사 국회의원들과 순차적으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문희 전 국회의원, 한국여약사회 위성숙 회장, 김성순 명예회장, 정연심 초대회장, 최희순 상임고문 고미지(6~7대) 회장, 성수자 8대 회장, 김경옥 부회장, 함송원 봉사단장, 박송이 전 총무, 이경주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약사랑 생명사랑 키트 홍보 이벤트

약사랑 생명사랑 키트 홍보 이벤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경남제약

약공TV베스트

심평원 9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