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팜엑스포 서브날개 감염관리 라이브러리
KPA 교육강좌 통합 의약학 3강 서브날개4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 HOME
  • 뉴스
  • 단체·동문
그린스토어_정규

숙명약대 신임 동문회장에 유영미 약사..."학교와 가교역할 수행"

제41회 정기총회 개최, 2020년도 사업 예산안 8441만원 승인

2020-09-19 19:01:22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제22대 숙명약대 동문회장에 유영미 약사(27회)가 선출됐다.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총동문회(회장 백완숙)는 19일 종로 나인트리 호텔 5층에서 제4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회장으로 유영미 약사를 만장일치 추대했다. 

유영미 신임 동문회장은 지난 2008년부터 숙명약대 동문회 임원으로 봉사를 시작해 총무, 부회장 등 중요 역할을 역임했다.


유영미 신임 동문회장

유영미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그동안 동문회 활동을 하면서 선배들의 사랑만 받다가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선배들의 헌신으로 이어온 동문회를 최선을 다해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와 동문들 간의 가교역할을 해 화합과 소통으로 전통을 이끌어가겠다. 부족한 저에게 응원을 아끼지 않은 선후배들 동기 여러분에게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2년여 간의 임기를 마친 백완숙 동문회장은 “부족한 저를 믿고 동문회에 힘을 보태줘 감사하다. 동문들의 많은 응원을 받았지만 그만큼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고생을 지켜보면서 내가 하는 일이 동문회가 해야 하는 일이 맞나, 주제 넘는 게 아닌 지 고민이 깊었다”며 “이제는 편안한 마음으로 동문회에 참석하겠다” 고 전했다.

김종희 숙대 총동문회장은 “우리 동문들은 모교와 후배들에게 약학대학 발전에 아낌없는 사랑을 보여줬다”며 “모교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는 여러분이 있기에 후배들이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약대 울타리 밖에서 보는 우리 약대 선후배들이 멋지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유영미 신임회장, 백완숙 직전 동문회장


이날 정기총회는 총원 195명 중 참석 31명 위임 83명으로 성원 보고됐다.

총회 안건은 차기 회장 선출 외에 △2020년도 세입,세출 결산내역 감사보고 △2021년도 사업계획안 △2021년 세입,세출 예산안 등을 논의, 원안대로 의결했다.

2021년도 사업 예산안은 8441만원이 승인됐다. 내년 주요 사업 계획으로는 △제40회 동문재회의 날 및 27회 동문 회갑축하연 개최 △2021년도 신입동문 환영회 △각 지부 및 지회 활동 지원 및 활성화 △약대 장학기금 모금 독려 등이 포함됐다. 

또한 이날 차기 감사에는 동문회장을 역임했던 김옥희(19대), 김진선(20대) 백완숙(21대)을 선출했다.

알약 캠페인

알약 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심평원 10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