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팜엑스포 김남주바이오 달 3분언박싱
약사랑 생명사랑 전산봉투 신청 이벤트 25회 대한민국 팜엑스포 니코레트 스피드게임
  • HOME
  • 뉴스
  • 단체·동문
크레소티

실천약 "한약사 고용, 박영달 후보 용서하겠다"

성명서 발표 "잘못 인정 용기있는 행위 …진심 믿기로"

2021-11-24 10:07:31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실천하는약사회는 최근 한약사 고용문제가 불거진 경기지부장 박영달 후보를 용서하고, 과거의 잘못을 받아들인다는 뜻을 밝혔다. 

실천약(이하 실천약)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박영달 후보의 한약사 고용 사과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실천약은 “자다가 날벼락이라는 말이 이런 경우일까 싶었다. 누구보다도 한약사 문제 해결에 열심이었던 박영달 후보가 예전에 한약사를 고용했던 사실이 있었다니 믿고 싶지 않은 마음이 앞섰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진실이라면 어떻게 이를 받아들여야 할까 고민하는 마음으로 가득했는데 박영달 후보가 의혹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며 사과를 했다”며 “10년 전에 한약 업무를 담당시키고자 한약사를 수개월 고용했던 과오를 인정하며 뼈를 깎는 심정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했다. 

이에 실천약은 과거의 잘못에도 불구하고, 그간 실천약과 함께 해온 박영달 후보의 진심을 믿기로 했다고 밝혔다.

실천약은 “잘못을 인정한 것은 용기있는 행위이다. 또 과거의 잘못을 반성한다는 것을 받아들인다”며 “한약사 문제 해결에 전심전력을 다하겠다는 것이 진심이라고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교차고용 금지의 필요성을 누구보다도 깊이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한다. 한약사 문제 해결뿐 아니라 교차고용 금지가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화하고, 약사들의 기대에 충실히 부응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굿 브랜드 이벤트

굿 브랜드 이벤트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중앙선관위 요청사항으로 실명 댓글만 가능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