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앤굿 후기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아이미루 이벤트
골프대회 링티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고방연구회 배너
크레소티8/16~9/30

'약사 직능' 고민하는 약대생들이 모였다

프로젝트 PR, 'B면 박람회 & 약학시사 토의의 장' 진행

2022-08-08 14:28:20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약사 리브랜딩 모임 Project PR은 지난 달 31일 전국 약대생들과 함께 '약사 직능'의 발전방향을 고민하는 'B면 박람회 & 약학시사 토의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31일 본 행사에 앞서 학생들은 3주간 조별 스터디 활동을 진행했다. 매주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며 개개인의 특색을 살린 B면 포트폴리오를 제작했다. 기존 약사 직능을 토대로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겠다는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또한 최신 약학 및 약업계 시사, 약사법 등을 공부하며 미래 약사로서 시야를 넓혔다.



7월 31일 열린 본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준비한 포트폴리오 발표 및 약사 직능을 주제로한 토의 시간이 진행됐다. 정상원·이윤표·최진혜·정수연 약사가 참석해 후배 약대생들의 토의를 도왔다. 

정상원 약사는 "B면 박람회를 통해 약대생 친구들의 고민과 미래에 대한 생각을 듣고 선배 약사가 가져야 할 책임감에 대해 다시금 고민하게 됐다"며 "약사브랜딩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을 학생들에게서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가톨릭약대 손진훈 학생은 "다양한 시선으로 약학시사를 함께 공부할 수 있었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보며 약사 미래 직능의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이 이어진다면 약대생들이 약사가 되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약사(藥事)의 인식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될 것으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 행사를 시작으로 약대생 모임인 'PRer(Pharmacist Rebrander)'는 약사의 직능을 공부하고 의견을 나누는 '전국 약학대학 연합동아리'로서 활동을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동아리 모집은 전국 약학대학 학교 공지방을 통해 올해 8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전국약사골프대회

전국약사골프대회
케이세라퓨틱스_케이피엔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전국약사골프대회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