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레트 이벤트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크레소티

"표준화된 OTC가이드라인을 만들 것"

오연모 12번째 세미나 개최…관절부터 눈건강까지

2022-12-03 20:46:44 이지원 기자 이지원 기자 jw_04@kpanews.co.kr

주말, 저녁 늦은 시간까지 약사들의 학구열은 사라지지 않았다.

OTC 연구모임(이하 오연모)이 지난 3일 숙명여자대학교 과학관에서 '건식(건강기능식품)'을 주제로 12번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약 100명의 약사들이 신청했으며, 주말 저녁 늦은 시간까지 쉬지 않고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오연모 오인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국에서 일을 하다보면 많은 정보와 자료들이 쏟아진다. 각종 제약회사나 건기식 회사에서 주는 여러 정보가 있는데 우리는 이를 비판적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약사, 전문가와 비약사는 차이가 있다. 약사는 편의점 직원이나 사업자들보다 정보를 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며 "제대로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제대로 된 공부를 혼자 하기 보다는 여럿이 같이 하면 훨씬 효율적이겠다 싶어서 OTC 연구 모임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종 목표는 표준화된 OTC 상담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의약품 vs 건기식 아는 만큼 보인다 △글루코사민부터 MSM까지, 관절엔 무엇을 △Evidence based 눈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세미나의 주제인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제조·가공한 식품이다.

건기식의 '기능성'은 인체 구조 및 기능에 대해 영양소를 조절하거나 생리학적 작용 등과 같은 보건 용도에 유용한 효과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니코레트 이벤트

니코레트 이벤트
비타민하우스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