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레트 이벤트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비아트리스 MAT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온누리

숙명약대 동문들 화합의 장 마련…"발전하는 약대 다짐"

'제41회 동문 재회의 날 및 29회 동문 회갑연' 개최

2022-12-04 18:09:13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숙명여대 약대 동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동문의 힘으로 발전되는 약대를 다짐했다.

숙명여대 약학대학 동문회는 4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제41대 동문 재회의 날 및 29회 동문 회갑연’을 개최했다. 

허인영 동문회장은 “숙명의 오랜 전통으로 선배님들의 헌신과 열정의 뜻깊은 행사다. 이렇게 많은 분들을 한곳에서 만나뵙게 돼 뿌듯하다. 약대 동문회의 가장 큰 버팀목은 동문들이 보내주시는 격려와 응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성원과 정성으로 모인 기금으로 모교 숙명의 발전에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고, 동문장학사업으로 모인 기금은 많은 후학들에게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되고 있다. 전국의 동문들이 화합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격려와 응원 바란다”고 부연했다. 

허 회장은 “23대 동문회는 모교 발전을 위해 더 역동적인 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회갑을 맞으신 29회 동문 여러분 축하드린다. 23대 동문회가 정성껏 준비한 시간을 함께 공유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윤금 숙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숙대에 기부를 많이 해주셨는데 약대에서 많이 나왔다. 지속적인 지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약대는 숙대에서 역사가 긴 만큼 굉장한 힘이 있고 학교에 대한 모교사랑이 대단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약대는 국내에서도 활약이 크지만, 해외에도 활약이 많다. 앞의 우리나라의 인재를 키울 계획을 하고 있다. 약대 교수님들도 지원할 예정이며 동문들을 잘 돕겠다. 숙대가 발전해 세계 명문 여대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정환 숙명약대 학장은 “제가 숙명여대 오게 된지 26년이 된 해 약대 학장 맡았다. 모든 것이 서툴고 어렵기만 한데, 숙대 약대가 전세계로 다양한 사업으로 연구, 산업계와 협업해 나아갈 기반을 만들었다. 이에 동문들의 지원이 아낌없었던 것이 큰 도움이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 학장은 “후배들에 대한 사랑이 지금 숙대 약대를 만들었고, 숙대 약대는 약무의 모든 분야에서 약무 전문가들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교수들과 선배들의 노력과 함께 더욱 발전시키겠다. 이 과정에 더욱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축사를 통해 약사사회의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약사사회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작년에는 후보자 자격으로 인사드렸었다. 1년 뒤에 회장으로서 인사드리게 된 부분이 너무 감격스럽다. 다시 한번 숙대 동문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이 자리가 즐거운 자리기에 약사들이 가진 여러 현안이나 이런 얘기를 하는 것은 큰 실례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최 회장은 “우리에게 산적한 현안을 풀어감에 있어 여기 계시는 숙대 동문들과 약대 동문회장, 약사회 분회장, 약사 동료들이 힘이 모이면 해결 못 할 일도 없다고 생각이 든다.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을 드리겠다. 많은 동문님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6회 동문 일동 500만원, 졸업 30주년을 맞은 36회 동문 일동 610만원 등 동문들의 기금 전달도 이어졌다. 또 회갑연을 맞은 29회 동문들은 1000만원을 전달했다.

아울러 올해 회갑을 맞은 29회 동문에게도 축하선물과 꽃 증정식이 진행됐다. 

39회 김도하 동문은 제40차 전국여약사대회 여약사 일반상 수상했고, 39회 김현아 동문 숙대 창학 116주년 올해의 우수교수상 교육부분 수상했으며 63회 박소영 대한약학회 춘계국제 학술대회 우수구두발표상, 미국임상약학회에서 ACCP Visual Absract Challenge 1등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정환 숙명여대 약대 학장, 김연수 자문위원, 박길자 자문위원, 김예자 자문위원, 정형숙 자문위원, 송경희 자문위원, 이진희 자문위원, 김옥희 자문위원, 김순례 자문위원(전 국회의원), 김종희 자문위원, 백완숙 자문위원, 유영미 자문위원,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최두주 대한약사회 사무총장, 약사공론 이형철 사장, 권영희 서울지부장, 이은경 서울지부 여약사회 부지부장, 박영달 경기지부장, 조수옥 경기지부 부지부장, 김필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임은주 성대 약대 동문회장, 서동철 중대 약대 동문회 부회장, 덕성여대 약대 김춘경 동문회장, 한동원 조선대 동문회장, 조영미 이화여대 개국동문회장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 명단 

공로패 : 유영미
축하패: 권영희
감사패: 이지욱, 장진아, 나천, 이호영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니코레트 이벤트

니코레트 이벤트
참약사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지엔티파마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