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센제놀3분언박싱 JW중외 청년약사봉사상 시상식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한국콜마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9일 추계학술대회 개최

'바이오헬스 혁신 가속화 위한 규제과학과 정책' 주제

2022-12-07 13:00:23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회장 손여원, 성균관대)는 오는 9일 ‘바이오헬스 혁신 가속화를 위한 규제과학과 정책’을 주제로 2022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춘계학술대회에 이어 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기조강연과 네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기조강연의 연자로는 한국아이큐비아 정수용 대표가 ‘세계 바이오헬스 혁신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하며, 기조강연에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세션 1에서는 ‘신약개발 가속화를 위한 신속심사지원제도의 구축’, 세션 2에서는 ‘바이오헬스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 세션 3에서는 ‘의약품 자료보호 제도의 개편 방향’, 그리고 세션 4에서는 ‘융복합의료제품 규제 발전방향’을 주제로 식약처를 비롯한 산?관?학?연 연자들의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약기업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속심사지원제도의 구축과 의약품 자료보호 제도의 개편 방향에 대한 세션을 마련하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규제 환경에 대한 대응과 규제과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환경에 발 맞춰 규제와 규제과학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약바이오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들을 선정하여 세션을 구성했고, 아울러 규제과학의 역할과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의 대응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학술대회를 맞은 소감을 밝혔다. 

또한 “회장으로서의 임기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학술대회로 이전보다 많은 분들이 학술대회 현장을 찾아 함께 참여하고,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관련 산업 종사자 및 규제과학 연구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당부했다.

더케이호텔서울 거문고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전등록은 12월 7일까지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비타민하우스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JW중외 청년약사봉사상 시상식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약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