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안티코아리 이벤트 학술지창간 제호공모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기획·분석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불법 약국개설 반대 ‘서명운동’ 돌입..“회원의 힘으로 저지하자”

[키워드로 본 한 주간의 뉴스브리핑]

2019-11-08 06:00:24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한 주간의 소식을 키워드로 살펴보는 주간브리핑 시간이다.

◇첫 번째 키워드는 ‘서명운동’으로 정했다.

대한약사회는 지난 6일, 전국 16개 시도지부에 ‘천안 단국대병원 복지관 부지 내 약국개설 허용 반대’를 위한 공문을 발송하고 탄원과 서명운동 참여를 당부했다.

대한약사회는 공문을 통해 “단국대병원 복지관 건물은 의약품 도매상에 매각된 이후에도 의료기관과 밀접한 장소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약국개설이 불가능한 부지라며, 향후 재판부의 판단에 따라 약국개설이 허용될 우려가 있는 상황에 놓여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불법 약국 개설허용반대 서명은 약사공론을 통해 1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진행 방법은 약사공론 홈페이지 우측 상단 배너 클릭 또는 접속 클릭 후 서명이 가능하다. 

◇두 번째 키워드는 ‘팜엑스포’로 정했다.

지난 3일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 제17회 팜엑스포’가 관람객들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한약사회와 약사공론이 함께 주최한 이번 행사는 약 3600여명의 약사가 결집한 가운데, 당면한 현안 과제를 해결할 방법들을 찾아가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의 약사의 역할을 고민해 보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전문 학술강의를 비롯해 약국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강의와 인문학 강의 등이 풍성하게 어우러져 약사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세 번째 키워드는 ‘윈도우10’으로 잡았다.

대부분 약사들은 대한약사회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업데이트 권고를 내린 이후 윈도우10 교체를 대체적으로 원만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규모 약국을 운영 중인 약사들은 이번 공지를 보고 윈도우10으로 교체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컴퓨터를 보유한 약사들은 백업 문제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나이가 많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원로 약사들이 있어 지부·분회의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지난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에 대한 기술지원이 내년 1월에 종료함에 따라 보안 위험에 노출이 있다는 이유로 전국 약국에 윈도우10으로 전환을 권고한 바 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