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공어플 다운로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기획·분석
그린스토어_정규

한탕주의 마케팅-건물주 사칭 사기까지..."약사는 괴로워"

[키워드로 본 한 주간의 뉴스브리핑]

2019-12-07 06:00:27 김경민[영상-신은진] 기자 김경민[영상-신은진] 기자 kkm@kpanews.co.kr

한주간의 소식을 키워드로 살펴보는 주간브리핑 시간이다.

◇레모나
첫 번째 키워드는 ‘레모나’로 정했다.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레모나’의 새로운 모델이 되면서 때 아닌 ‘레모나’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지난달 20일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하트 모양 틴케이스에 담은 경남제약의 비타민제 ‘레모나x방탄소년단’이 전국 약국에 출하됐다. 

그러나 정작 경남제약이 약국의 주문량을 감당하지 못하면서 원활한 공급이 이뤄지지 않았다.

여기에 더해 경남제약 비타민제 ‘방탄소년단X레모나’ 패키지가 자사몰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통되면서 약국에는 선주문 한 소비자들의 예약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경남제약의 한탕주의 마케팅에 약사들은 또 뒤통수를 맞았다며 속앓이를 하고 있다. 

지역 약국에 따르면 지난 2일 방탄소년단 레모나가 경남제약의 자사몰을 통해 판매되면서 약국으로 몰렸던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겼다. 

또한 소비자들의 예약취소와 노쇼(No Show, 예약을 했지만 취소 연락 없이 예약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손님)’까지 발생하면서 현장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분당제생병원
두 번째 키워드는 ‘분당제생병원’로 정했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분당제생병원 앞 문전약국의 약국장이 돌연 폐업하면서 해당 자리를 두고 브로커로 인한 약사들의 사기 피해가 발생하자 지역 약사회가 회원 보호에 나섰다.

문제의 약국이 위치한 건물주를 사칭한 브로커들이 임대차계약의 대가로 거액의 돈을 요구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약국은 분당제생병원에서 50m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처방전의 70% 이상을 수용하던 곳이다. 

그러나 지난주 토요일까지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던 해당 약국이 지난 25일 영업을 중지하고 돌연 자취를 감췄다.   

이러한 상황에서 건물주를 사칭한 브로커들이 해당 약국의 자리를 임대 해주겠다는 말로 약사들을 속이고 거액의 돈을 받은 사례가 발생했다. 피해자만 6명 정도다. 

한편 지난 5일 돌연 폐업을 해 의혹이 무성했던 분당제생병원 앞 문전약국이 도매상이 운영하는 면대약국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역 약사회와 SBS 보도 등에 따르면 분당경찰서는 약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의약품 도매업자인 A씨와 약사 B씨 등 2명을 구속하고 관련자 10명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마더스스토리
마지막 키워드는 ‘마더스스토리’으로 정했다.

약사공론이 주최하고 마더스제약이 후원한 제2회 마더스스토리 시상식이 지난 4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2회 공모전에서는 조금 더 폭을 넓혀 ‘나의 부모님’, ‘부모로서의 나’라는 주제로 약사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모았다.

공모전에는 146명의 약사 및 약대생이 참여했으며 작품은 편지와 사진 부문에 총 156편이 공모됐다.

시상은 약사, 약대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약사 대상은 ‘편지’ 부문 안창식 약사의 ‘아들아...’가 선정됐다.

약사 최우수상은 ‘사진’ 부문 김한진 약사가 ‘행복한 눈물’이 선정됐다.

안창식 약사는 3년전 세상을 떠난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편지로 아들과의 소중한 기억이 읽는 내내 뭉클함과 감동을 주었다고 평가했으며 김한진 약사는 할아버지 생신날, 할아버지의 눈물을 닦아주는 손녀의 모습이 담긴 따뜻한 채도의 사진 속에서 행복과 감동이 느껴졌다는 평을 받았다.

피지오머 3분 언박싱

피지오머 3분 언박싱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