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감염관리 라이브러리
KPA 교육강좌 통합 의약학 3강 서브날개4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 HOME
  • 뉴스
  • 기획·분석
크레소티

약사님, 올해는 워라밸 찾으셨나요?

[스위트파머시 16회]2020년,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가며 행복지수 높이기

2019-12-24 06:00:15 신은진 기자 신은진 기자 sej0720@kpanews.co.kr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월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라는 신조어가 화두에 오르고 있다.

워라밸은 잦은 야근과 높은 업무 강도 등으로 개인적인 삶이 없어진 현대사회에서 직장이나 직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이향란 약사는 스위트파머시 16회를 통해 약사님들의 행복지수에 관한 질의응답으로 워라밸이 얼마나 지켜지고 있는지 이야기했다.

이 약사는 올 한해 약사님을 감정적으로 힘들게 해서 기억에 남는 고객분이 있으셨는지에 대한 질문에 약사들은 “계산을 하시면서 돈이나 카드를 카운터에 보란 듯이 던지시는 분들이 생각난다”, “무상 드링크나 무상 비닐봉지 제공이 불법이라 드릴 수가 없는데 야박하다고 언성을 높이시는 분들 때문에 마음이 힘들다.”며 답했다.

이어 이 약사는 ‘블랙리스트 고객’에게 어떤 식으로 응대 하시는지, 혹시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약사들은 “폭언을 하시는 분들껜 동의하시면 녹취를 하겠다고 말씀 드린다.”, “아플 때는 마음도 더 조급해지고 날카로워지기 마련이라 일단 그 부분을 인정하면서 받아드리고 수용하려고 노력한다.”며 답했다.

약사들은 다가올 2020년 한 해에 본인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각오로 “배우는 게 많아질수록 직장에서의 만족도가 올라가는 것 같아 내년에도 열심히 공부하려한다.”,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더 보내고 싶고 여행도 많이 가고 싶다”고 답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위트파머시 16회를 통해 볼 수 있다.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관련 기사 보기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심평원 10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