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기획·분석
그린스토어_정규

코로나 블루와 비타민D

[스위트파머시 20회]

2020-03-27 05:50:10 신은진 기자 신은진 기자 sej0720@kpanews.co.kr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치면서 코로나19와 우울함(Blue)의 합성어 ‘코로나 블루’라는 용어까지 등장했다.

스위트파머시 20회에서는 이향란 약사가 ‘코로나 블루와 비타민D’에 대해 다뤘다.

이향란 약사는 “실내 생활이 장기화될 때 우리 몸 속에 비타민 D가 급격히 부족해 진다”면서 “비타민D 효능 중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서 뼈를 튼튼하게 하는 거 외에도 비타민D는 우리 건강에 있어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이어 “비타민D는 우리에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구체적으로 비타민D는 세로토닌 합성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 약사는 “세로토닌은 정서를 안정시키고 우울에 빠지지 않도록 해주는 호르몬이며 저녁엔 멜라토닌으로 바껴 밤에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르몬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중위도에 위치하고 있어 어지간히 햇볕을 쬔다해도 일조량이 충분치 않은 경우가 많고 고층건물과 대기오염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타민D를 자연적으로 합성하기에 좋지 않은 조건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 같은 특수한 상황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 무기력하거나 우울증 증세가 자주 오시는 분들은 비타민D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 약사는 “우울하다고 당분이 많은 음식,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당이 급하게 올라갔다가 떨어지면서 증세가 깊어질 수도 있다”고 당부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위트파머시 20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21대 총선 기간 동안 (4월 15일까지) 댓글 실명제를 시행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