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KPN 마중물 광고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이벤트
  • HOME
  • 뉴스
  • 기획·분석
항혈전제 복약상담 캠페인 배너 서브 가1

공적마스크 종료, 각계각층서 감사 인사 줄이어

[키워드로 본 한 주간의 뉴스브리핑]

2020-07-11 06:00:01 한상인·신은진 기자 한상인·신은진 기자 hsicam@kpanews.co.kr


한 주간의 소식을 키워드로 정리하는 뉴스브리핑 시간이다. 

이번 주 키워드는 △마스크 감사 △대한약사회지로 정했다.

△마스크 감사
첫 번째 키워드는 ‘마스크 감사’이다.

공적마스크 제도가 마무리 되며 약국의 헌신에 대한 감사 인사가 쏟아지고 있다.

시민단체 건강소비자연대와 함께하고 있는 헬스컨슈머(대표 강영수)가 1200명의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대국민 코로나19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2명 중 1명은 이번 코로나19 사태 약국의 공적마스크 공급에 대한 약사의 기여도가 ‘크고 우수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유사한 감염병 사태가 다시 창궐할 때 약국이 다시 방역물품을 공급하는 것에는 무려 71.4%가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같은 국민의 여론은 각계각층의 감사로도 이어졌다.

먼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마스크 긴급수급조정조치 제정안’ 심의의결 후 “마스크 부문은 소회가 많다”며 “마스크 수급 안정에 기여해 주신 ‘국민’, ‘약사’, ‘관계 부처와 업계’에 대한 각별히 감사한다”고 밝히고 대한약사회에 감사장을 발송할 것을 지시했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도 9일 정책조정회의에서 “공적마스크 제도를 수행한 약사들이야말로 K-방역 성공의 일등공신”이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공영방송인 KBS도 9시뉴스 마무리 발언에서 “'덕분에'라는 감사 인사를 약사들에게도 보내드리고 싶다”며 그간 공적마스크 제도를 수행한 약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대한약사회지
두 번째 키워드는 ‘대한약사회지’이다.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은 지난 2019년도 봄호를 끝으로 발행이 중단되었던 '대한약사회지'를 2년 만인 7월 여름호 전자책(E-BOOK)으로 재발간했다.

이번 회지는 전자책으로 발간 돼 PC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 어떤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특히 공유하기 기능이 있어 대한약사회지 전체 및 각 페이지를 SNS를 통해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확대 축소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가독성이 용이하다.

김대업 회장은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은 대한민국 약사들의 신문으로서 회원들에게 최고의 학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도 많은 고민을 해 왔다"며 "새롭게 노력하고 변신하고 있는 약사공론에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뉴스브리핑이 꼽은 다음주 주요 일정이다.

대한약사회가 9일부터 진행한 2020년도 66회 정기대의원총회 서면회의를 16일 종료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3일 서류조작 방지를 위해 마련된 데이터 완전성 평가지침 이행을 업체에 행정지시한다. 

이는 인보사, 메디톡스 등 허위서류로 인한 허가를 방지하기 위한 후속대책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5개 단체는 14일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난 6월 정부가 발표한 지원방안이 발표될 예정인만큼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이 16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의약분업 20주년 성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대한약사회 좌석훈 부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유유제약 웹심포지엄 사전예약

유유제약 웹심포지엄 사전예약
신일제약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