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뿜뿜 이벤트 전남 팜엑스포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서평이벤트 캐롤에프 구인구직 이벤트
  • HOME
  • 뉴스
  • 특집·기고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의약품 정보의 장' 팜엑스포, 약사 3천명 눈과 귀 쏠렸다

150여개 전시부스 KPA세미나 '북적'...풍성한 볼거리 알찬 강의 호평

2017-04-03 06:00:30 취재종합 기자 취재종합 기자

close

'의약품 정보의 장' 팜엑스포, 약사 3천명 눈과 귀 쏠렸다

150여개 전시부스 KPA세미나 '북적'...풍성한 볼거리 알찬 강의 호평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팜엑스포&KPA세미나는 새로운 의약품 정보와 지식의 장이 펼쳐진 축제였다. 약사 3천여명의 눈이 쏠리고 귀가 열렸다. 

약사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최신 의약품 정보 등 풍성한 볼거리에 만족했고,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될 수준 높은 강의에 호응했다. 

이날 오전 9시30분 코엑스 3층 C4 전시장 입구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을 비롯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황치엽 회장, 대한약학회 문애리 회장, 한국병원약사회 이은숙 회장, 약사공론 장재인 사장과 대한약사회 옥순주·이형철 감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경희 이사장, FIP조직위원회 백경신·전인구 위원장이 참석해 공식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왼쪽부터 FIP조직위원회 전인구·백경신 위원장, 마퇴본부 이경희 이사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황치협 회장, 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 대한약학회 문애리 회장, 병원약사회 이은숙 회장, 대한약사회 옥순주 감사, 이형철 감사, 인천지부 최병원 회장.



약업단체 3인 회장 다정하게 한 자리에.


개막식을 마친 내빈들은 곧바로 전시장을 순회하면서 다양한 제약사와 약국 관련업체들이 선보인 의약품 등을 살펴봤다.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도 이날 행사장을 찾아 약업계 최대 박람회를 둘러보고 다양한 약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최신 의약품 정보 한자리에...제약사 부스 홍보전 활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제약사 및 약국경영 관련 업체 80여개사 150개 부스가 참여해 약사들에게 최신 의약품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제약사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인기 연예인이 대거 등장, 사인회를 가졌다. 대웅제약은 추성훈 추사랑 부녀, 태극제약은 탤런트 양미경, 경동제약은 가수 아이유가 전시장을 찾아 약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일부 업체는 홍보부스를 봄꽃으로 연출해 눈길을 끌었고, 캐릭터맨을 내세우는 등 치열한 홍보전을 펼쳤다. 

제약사 부스마다 신제품 정보, 판매팁을 얻기 위한 약사들의 발길이 줄을 이었다. 부스 업체 관계자들도 다양한 판촉마케팅을 활용해 약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 위해 애를 썼다.

제약사 제품 캐릭터맨들.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이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약바로쓰기운동본부 부스. 나레이터 모델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왼쪽 위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약사들과 함께 율동하는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


꽉 채운 강의실...실전 적용 차별화된 세미나 눈길

팜엑스포는 배울거리도 풍성했다. 최신 의약정보와 약국경영 관련 강좌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약국 복약지도와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질환별 강좌만 20개였다.

'KPA세미나I'은 △피로의 상징 구내염, 약국케어노하우 △고혈압 심장질환 60세 이상에 대한 올바른 진통제 복약상담 △올바른 상처치료와 관리 △흉터의 효과적인 관리법과 약국에서의 상담 △여성무좀의 복약상담과 효과적인 관리 △간기능 개선을 위한 일반약 복약상담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KPA Seminar2 & 대한약사회 특별세미나'는 △만성질환자 진통제 복약상담 △피부질환의 증상과 피부건강 관리와 상담을 주제로 한 강좌가 열렸다.  이어 오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대한약사회 주최 바로 듣고 바로 쓰는 건기식과 한약 OTC 핵심포인트 강연 △동서이론을 접목한 알기 쉬운 한약 OTC, 활용법 △다빈도 10대 건기식 최신 활용법이 소개됐다. 

'KPA 아카데미'에서는 광범위 위장질환의 이해와 관리에 이어 '신경병증과 만성질환에서의 비타민 B12 활용'을 주제로 △Important role of vitamin B12 on metabolic syndrome and diabetes △Clinical experience of neuropathy with various patients △Who needs vitamin B supplement? 제목의 학술 강가 열렸다. 

전시장 내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Pharm Congress'에서는 'Hot 이슈질환에 대한 약국에서의 실전 복약상담' 주제로 남성형 탈모 치료 핵심정리가, '청년약사와 함께 하는 24시 약사'를 주제로 △24시 약사 & 갑상선 △드럭머거&당뇨 △동물의약품을 주제로 약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더마큐

더마큐

관련 기사 보기

창간축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김남주바이오 6월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