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약사봉사상 독자평가단 배너
  • HOME
  • 뉴스
  • 특집·기고

배달약학 큐어화장품(CMCC)소개 3

류형준 약사가 알려주는 새로운 관점의 세포면역과 스킨 테라피 ⑫

2019-08-06 06:00:37 약사공론 기자 약사공론 기자

1. 오분애(五分愛) 
오분애(五分愛)는 피부를 위한 5분간의 사랑을 의미하며 오분애(五分愛) 폼앤팩, 헤어샴푸팩, 바디클렌징팩으로 구성돼 있다. 오분애(五分愛)는 거품을 낸 후 5~10 분간 팩처럼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깨끗한 클렌징은 물론 모낭충 박멸 특허 성분과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성분의 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용방법을 강조한다. 

오분애(五分愛)는 모낭충 살균제 특허성분,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성분 그리고 안티○○○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병원성 미생물의 감염으로 인해 여러 가지 피부 증상을 일으키는 염증성 피부의 클렌징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현재, 오분애(五分愛)는 폼앤팩만 출시돼 있으며 오분애(五分愛) 헤어샴푸팩, 바디클렌징팩의 경우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이번 연재에서는 오분애 폼앤팩만 설명한다. 

[오분애 폼앤팩] 
▲오분애 폼앤팩 사용법 
① 얼굴에 온수를 묻히고 본 제품을 적당량 짜서 얼굴에 문질러 충분히 거품을 낸다. 
② 이미 낸 거품으로 팩을 하며 본 제품에 포함된 유효성분이 충분히 효과를 발휘하도록 5~10분간 기다린다. 
③ 5~10분 경과 후 온수로 깨끗이 닦아 낸다.
④ 본 제품 사용의 경우, 지성 피부는 매 일, 건성 피부는 주 2~3회 정도 사용한다. 

▲오분애 폼&팩의 명현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 
오분애 폼&팩은 엄밀하게 말하면 폼클렌징의 특성상 5~10분 있다가 물로 닦아내므로 피부에 작용하는 효과가 가장 적은 제품이다. 따라서, 필자는 명현증상도 적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오분애 폼&팩의 명현증상은 수시로 보고되고 있다. 왜 그럴까 곰곰이 생각한 끝에 필자가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다. 

① 오분애 폼&팩은 모낭충 살균제 특허 등록한 성분이 포함돼 있다. 
② 모낭충은 피부 속이 아닌 모공 안에 살고 있으므로 피부에 흡수돼 작용할 필요 가 없다. 
③ 폼&팩의 5~10분 간의 시간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④ 5~10분의 시간으로는 피부 속으로 흡수돼 명현 증상을 줄일 수 있는 성분들이 작용하는데 너무 짧은 시간이다.
⑤ 따라서 모낭충 박멸은 충분하고 명현 증상을 줄일 방법은 없으므로 명현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이다. 
⑥ 명현 증상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써클 ○○를 333으로 복용하고 예스킨 명현용 젤(생산예정)을 바르면 더욱 빠르게 진정 될 수 있다. 

▲항바이러스제와 항모낭충 성분에 의한 명현반응 
배달약학 치유화장품(CMCC) 모두에는 특허청 마크가 두 개가 붙어있다. 
이는 특허등록을 한 특허성분이 두 가지 가 포함돼 있다는 것을 뜻한다. 2가지 중 하나는 모낭충 살균제 특허(특허 제 10- 1040011호)이고 나머지는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특허 제 10-1627065 호)이다. 
두 가지 특허 중 모낭충 살균제 특허는 제품에 특허번호를 표시하는 것을 식약청 에서 허락을 받았지만,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는 의약품으로 오인할 염려가 있다는 이유로 제품에 명기하지 못했다. 
하지만 두 성분 모두 명현증상이 있기 때문에 두 성분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명현 반응의 원리와 대처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 요하다. 

① 모낭충살균제 특허물질에 의한 명현 증상
모낭충살균제는 사용 초기에 모낭 안에 사는 모낭충을 한꺼번에 죽게 하는데 이때 죽은 모낭충 사체들은 모공 안에서 부패하면서 독성물질을 발생시켜 염증반응을 일으킨다. 
이러한 과정은 사용 초기 모낭충이 활동을 못하면서 1~3일 정도는 피부상태가 개 선된다. 하지만 3~7일 사이에는 모낭충 사체들이 부패하면서 염증반응이 발생해 피부상태가 유지된다. 이후, 2~3주 지나면 저절로 없어진다. 

②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물질에 의한 명현증상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효과를 인정받아서 특허를 받았지만, 천연물 항바이러스제는 기전 상 광범위 항바이러스제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 물질을 외용제로 피부에 적용하면 세포 안에 숨어있는 바이러스까지 박멸시킨다. 이 때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까지 터져서 죽는 것으로 예상한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안에는 바이러스로 인해 생긴 병적 노폐물들이 쌓여있다. 이후 이 세포는 터지면서 세포 밖으로 나와 주변세포를 자극하고 염증반응을 유발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대부분 사용 초기 1~3일 사이에 나타나기 시작해서 1~2주 사이에 저절로 줄어든다. 

③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물질과 모낭충살균제 특허물질이 동시에 일으키는 명현증상 
①번과 ②번을 합친 경우로 사용 초기 1~3일 사이에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 특허물질에 의한 명현 증상이 나타난다. 이후 3~7일 사이에 모낭충살균제 특허물질에 의한 명현반응이 더해지면서 심해지고 2~3주 지나면 저절로 줄어든다. 
명현 증상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써클 ○○를 333으로 복용하고 예스킨 명현용 젤(생산예정)을 바르면 더욱 빠르게 진정 될 수 있다.
"본 지의 기사 구성과 콘텐츠는 (주)예스킨에서 제공됐음을 안내 드립니다."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광동제약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