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심화교육 수강후기 이벤트 약국전문대학원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약국전문대학원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 HOME
  • 뉴스
  • 특집·기고
한국콜마

[한가위특집] 추석, 놀면 뭐할래?

당신에게 5일간의 자유가 주어진다면...

2021-09-21 05:50:26 약사공론 약사공론

유난히 달이 밝은 명절, 추석이다. 한 상 떡하니 차려놓고 옹기종기 둘러앉아 이야기 꽃을 피우던 시절이 오랜 옛날인 듯 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아 조급하고 우울하다. 
그래도 명절은 명절이다. 기분만큼은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약사공론이 ‘한가위특집-놀면 뭐할래’ 기획을 마련했다. 우선 ‘당신에게 5일간의 자유가 주어진다면...’이라는 상상을 해봤다. 약국이라는 공간에서 쉽사리 벗어나기 힘든 약사들은 만약 이번 추석에 완벽한 5일간의 휴가가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을까 궁금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언감생심’이 되어버린 즐거웠던 해외여행의 기분을 잠시나마 느껴보시라고 약사회원들이 자신의 가장 인상깊었던 여행을 추억해 보는 ‘랜선여행’으로 구성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편집자 주]

1. 당신에게 5일간의 자유가 주어진다면...
 2. "거기 좋았는데~" 랜선여행으로 대리만족하자 上
 3. "거기 좋았는데~" 랜선여행으로 대리만족하자 下



 
“재테크 공부하고 싶어요”
동작분회 보라매조은약국 김은교 약사 


명절에 어디를 가거나 움직이는 것보다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다.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정말 공을 들여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다.

그동안 약국 업무는 물론이고, 육아에 지쳐서 어떤 한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하거나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다.

덕분에 뭔가를 하고 싶어도 제대로 알지 못해 어색하고 허투로 하는 경우가 많았다.

연휴가 길지는 않지만 며칠간의 시간 여유가 주어진다면 어느 정도 상황은 살필 수 있는, 전망할 수 있는 시야를 가졌으면 한다. 

적어도 초보 수준을 벗어나서 손해를 보거나 하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생각을 정리하고 기록하는 시간으로 보낼래요”
남양주 종로김약국 정상원 약사


정상원 약사는 요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근무약사로 일을 하며 남는 시간에는 ‘약사 리브랜딩’에 대해 연구 중이다. 약의 전문가라는 약사 고유의 브랜드에서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정 약사의 활동은 분회와 약대생, 지역사회 등에도 인정받아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영양약사’ 분야를 준비하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바쁜 일정은 이번 명절에도 마찬가지다. 정 약사는 추석 전날과 당일 이틀을 근무한다. 

그는 ‘명절 연휴 자유가 주어진다면?’이라는 질문에 설렘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 약사는 “조용하지만 인터넷 환경은 매우 좋은 자연 속에서 밀린 생각을 정리하고 책을 읽으며 기록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자유는 내가 주체적으로 그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자유를 누리는 짧은 상상만으로도 즐겁다”고 덧붙였다.  


“연휴 동안 고생한 나를 귀여워 해 줄 것”
청주 상당건강약국 최재웅 근무약사 


올해 1년차 새내기 약사인 최재웅 약사는 일주일 중 7일을 약국 두곳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번 한가위 연휴도 5일을 다 쉴 수는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연휴 기간에 온전히 쉴 수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은 ‘슬기로운 집콕’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코로나로 야외에 나갈 수 없지만 하고 싶었던 일을 목표를 세워 허투루 보내지 않겠다는 각오다.

최 약사는 우선 적어도 두 권 정도 독서를 할 계획을 밝혔다.

최 약사는 “침대 옆에 조그만 두 칸 짜리 책꽂이가 있는데 이곳은 읽을 책들을 꽂아 놓는 ‘대기열’이다”며 “주 7일 약국 근무를 하는 요새는 이 책꽂이가 터질 지경인데 반드시 독서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목표 중 하나가 ‘악보없이 10곡 연주하기’로 만약 이를 하지 않으면 가뜩이나 없는 실력이 아예 없어질 것 같아 걱정이다”며 “연휴 때 연습에 매진할 계획”을 밝혔다.

최 약사는 끝으로 “물론 명절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도 시간을 할애할 생각이지만 언제나 나에게로의 투자는 중요한 일”이라며 “고생한 반년, 고생할 앞으로를 위해 나를 귀여워 해 주겠다”고 밝혔다.


“자전거 타고 전국을 떠돌아 볼랍니다”
서울 연신내메디컬약국 신우재 근무약사


서울 연신대약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우재 약사는 5일의 연휴기간이 주어진다면 짧게나마 전국 일주를 하고 싶다고 전한다. 자전거타기를 좋아하는 신 약사의 눈에 들어온 곳은 바로 동해안.

신 약사는 "나에게 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5일의 연휴가 주어진다면 전국을 돌아다니고 싶다"며 "최근 생긴 동해안 쪽의 자전거길을 달리며 자유를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동해안의 경우 최근 몇년간 자전거 라이더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는 고성 통일전망대를 시작으로 삼척고포마을을 잇는 242km의 동해안자전거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길이면서 상대적으로 교통량이 적었던 해안도로, 마을길, 산책로 등 자전거도로로 구축해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대포항, 주문진항 등 어촌의 모습을 직접 느낄 수 있어 5일간의 휴가동안 자전거를 타며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싶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졸업한 지 40년, 학교 한 번 다녀오고 싶어요”
인천지부 중구분회 보듬약국 장진아 약사


집안에서는 엄마고 약국에서는 약사이기 때문에 평소 말을 많이 해야해 차분히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다른 업무를 하다 10년전에 약국을 시작했는데 그 이후에 연이어 쉬어본적이 없다. 저번에 코로나 때문에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어서 잠깐 2주 격리되면서 쉰게 가장 길게 쉬어본 것이다.

강제휴식이었지만 너무 좋았다. 혈압도 높았는데 잘 내려가는 것을 보면 혼자 있는게 체질인 것 같았다.

그래서 며칠정도 휴가가 주어지면 2~3일정도 혼자 여행하고 싶다. 가족들이랑도 떨어져서 오로지 혼자 쉬고 싶다. 요즘에 인기있다는 호캉스도 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

숙명여대를 나왔는데 그때 당시 친구들과 함께 40년전 학교도 거닐어보고 싶다. 지금까지의 인생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인생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


“캠핑으로 힐링할래요”
대구 정든약국 하성현 약사


“요즘 캠핑에 푹 빠졌습니다. 연휴 동안 자유가 주어진다면 물 좋고 산 좋은 곳에서 마음껏 캠핑을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네요.”

하성현 약사는 그간 코로나19로 약국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심적으로 많이 지치다 보니 자유롭게 힐링을 즐기는 캠핑의 매력을 최근에 알았다.

캠핑 장비 사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직 캠핑 초보인 ‘캠린이(캠핑+어린이의 합성어)’다 보니 캠핑용품 사는 재미를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하 약사는 “이번 연휴가 평소보다 긴 데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이동 제한도 있다 보니 마냥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기보다 지인이 운영하는 마트 약국에서 이틀간 아르바이트를 해서 캠핑 장비를 살까 합니다. 이틀 동안 약국 운영에 도움도 주고 좋은 캠핑 장비도 사고, 일석이조 아닌가요. 하하하”


"소중했던 일상을 편안한 마음과 즐거움으로"
김선자 대한약사회 대외협력이사


추석연휴를 포함한 5일간의 연휴기간 동안 자신을 위해 마음대로 시간을 쓸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냐는 질문에 김선자 대한약사회 대외협력이사는 "5일간의 자유시간이 주어진다면 일상에 최선을 다하면서 지낼 것 같다"고 말한다. 

지난 2년여 동안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가를 절실히 깨달았기 때문이다.

약국 업무를 마치고 특별히 쌓인 제약회사, 도매상 반품약 리스트 정리하는 평범한 업무로 하루를 마치고, 또 다른 하루는 출가한 자녀들과 함께 보내고 싶다. 

3일의 기간동안은 그리운 고향으로 내려가 3~4년 전 돌아가신 부모님 산소에 형제자매와 함께 성묘하고, 그동안 못만났던  친지들, 또 보고싶은 옛 친구들 만나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 보냈으면 한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팜키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